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부당지시· 막말논란 전북 부교육감 사과촉구…스스로 물러나야



전북

    부당지시· 막말논란 전북 부교육감 사과촉구…스스로 물러나야

    전국 공무원 노조 전북교육청 지부 성명 …부교육감 행태 비난

     

    전국공무원노조 전북교육청 지부가 4일 성명을 내고 부당지시와 막말논란을 빚고 있는 정병익 전라북도 교육청 부교육감의 사과와 함께 스스로 물러날 것을 촉구했다.

    전공노 전북교육청 지부는 "농업계 고등학교 학생들의 공동 실습장에 난데없는 남생이 구매와 사육장 조성으로 불거진 문제에 부교육감이 관련돼 있고 도의회 행정사무감사 과정에서 도의원에게 도를 넘은 발언을 일삼았다"고 주장했다.

    정병익 부교육감의 남생이 사육 권유가 "일반적이지 못하고 이는 '부당지시'를 포함한 공무원 행동강령 위반에 해당할 뿐 아니라 자기만족을 위해 예산을 전용한 것으로 추측된다"고 밝혔다.

    따라서 전라북도교육청 감사담당관은 "고위공직자로서 스스로 공직사회 청렴과 모범이 되지 못한 부교육감을 대상으로 즉각 사안 조사를 하거나 감사원에 감사 요구를 해야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전북도의회의 전라북도교육청 행정사무감사 중에 보여준 부교육감의 태도는 심각한 노동 의식의 부재를 보여주는 반인격적 행태"라고 비난했다.

    "정 부교육감이 도민의 대표로 뽑은 도의원의 정상적인 의정활동에 의원에 대한 신상 공격으로 민주주의를 심각하게 훼손했다"고 지적했다.

    또한 "이번 문제로 인해 지난 10년간 전라북도교육청이 쌓아온 청렴과 협치의 정신이 왜곡되는 것에 심히 유감"이라고 말하고 "정 부교육감은 학생들과 교직원을 포함한 모든 교육 가족에게 즉각 사과하고, 스스로 물러나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