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홍준표 "참으로 배은망덕"…복당 놓고 주호영과 디스전



국회/정당

    홍준표 "참으로 배은망덕"…복당 놓고 주호영과 디스전

    홍준표 "정치 앞에 사람 도리 없어"…주호영 직격
    "분열로 보궐선거 치르는 것은 해괴한 논리"
    주호영, 인터뷰서 '홍준표 복당'에 부정적 의사 밝혀

    왼쪽부터 무소속 홍준표 의원,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 (사진=노컷뉴스 자료사진) 확대이미지

     

    무소속 홍준표 의원이 자신의 복당 문제를 놓고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와 디스(Disrespect‧상대방을 비난)전을 벌이고 있다. 내년 4월 서울시장 보궐선거를 앞두고 당내 분열을 우려해 주 원내대표가 홍 의원에 대한 복당에 부정적 의사를 드러내면서다.

    홍 의원은 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주 원내대표를 향해 "참으로 배은망덕(背恩亡德)하다"며 "정치 앞에선 사람의 도리도 인간의 정리도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아마도 내가 복당하면 TK(대구‧경북) 지역 대표성을 상실해 자신의 내년 당대표 선거에 지장이 있을듯하니 그 이후 복당하라고 하는 얕은 꾀인 것 같다"며 "야당을 무능하고 무기력한 2중대 정당으로 만든 리더십으로 어찌 당 대표를 할 수 있겠냐"고 비판했다.

    앞서 지난 2일 주 원내대표는 언론 인터뷰에서 홍 의원에 대한 30~40대 여성과 화이트칼라 층의 비호감도가 높다며 보궐선거 전 복당에 부정적인 입장을 보였다.

    홍 의원은 "내가 듣기론 부산 출신 의원 두세명과 충청 출신 의원 한 사람 빼곤 복당을 명시적으로 반대하는 분은 없다고 들었고 30~40대들은 국민의힘을 싫어하지 홍준표를 싫어하냐"며 "분열돼 서울시장 선거를 치르겠다는 것은 무슨 해괴한 논리인지 이해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내가 당 대표일 때 당을 배신하고 나간 주 의원을 흔쾌히 복당시킨 일도 있다"며 "내가 (한나라당 시절) 원내대표를 할 때 수석부대표로 발탁한 일도 있으며 처음 주 의원이 정계 입문할 때 내가 공천 심사위원이었다"고 강조했다.

    자신이 과거 주 원내대표에게 도움을 줬던 사례를 들며 자신의 복당을 반대하는 주 원내대표에 대한 비난의 근거로 삼은 셈이다.

    홍 의원은 "(나에 대한 복당을 반대하는) 그런 말은 마음 속에만 갖고 있으면 되는데 함부로 내뱉은 것은 큰 잘못"이라며 "당원들이 용서치 않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그러면서 "사람의 도리상 주 원내대표가 복당 문제를 앞장서서 풀어줄 것으로 여태 착각 했었다"며 "정치가 참 무섭다"고 덧붙였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