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美전직 대통령들 자발적으로 "TV 앞에서 백신 맞겠다"



미국/중남미

    美전직 대통령들 자발적으로 "TV 앞에서 백신 맞겠다"

    CNN "이것이 대통령 리더십의 모습"

    미국 전임 대통령인 버락 오바마(왼쪽), 조지 부시(가운데), 빌 클린턴(오른쪽)의 모습. (사진=연합뉴스/자료사진)

     

    코로나19 백신의 안전성에 대한 미국민들의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전임 대통령들이 자발적으로 백신을 맞겠다 나섰다고 CNN이 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하겠다고 자원한 전임 대통령은 버락 오바마와 조지 부시, 빌 클린턴 등이다.

    오바마 전 대통령은 이날 라디오 채널 시리우스XM의 '조 매디슨 쇼'와 인터뷰에서 "함께 일했으며 전적으로 신뢰하는 앤서니 파우치 같은 사람이 안전하다고 말한다면 기꺼이 맞을 것"이라고 말했다.

    오바마 전 대통령은 "TV에 출연해 접종 장면을 촬영하도록 해 내가 백신을 신뢰한다는 것을 사람들이 알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부시 전 대통령도 국민에게 백신 접종을 권고하기 위해 직접 맞겠다고 밝혔다.

    부시 전 대통령은 최근 파우치 소장과 데비 벅스 백악관 코로나19 태스크포스 조정관에게 연락해 국민에게 백신 접종을 권장하기 위해 자신이 할 일을 하겠다는 입장을 전했다.

    부시 전 대통령 측 대변인인 프레디 포드는 "우선 백신이 안정성을 승인받고 우선 순위 집단이 투여받아야 한다"라면서 "그 후에 부시 전 대통령이 기꺼이 카메라 앞에서 맞을 것"이라고 밝혔다.

    클린턴 전 대통령의 대변인 앵겔 우레나도 "클린턴 전 대통령은 상황이 된다면 가능한 한 빨리 백신을 맞을 것"이라면서 "모든 미국인에게 접종을 촉구하는데 도움이 된다면 공개적인 환경에서 접종할 것"이라고 말했다.

    CNN은 "이것이 대통령 리더십의 모습"이라고 전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