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尹 복귀 하루 만에…대전지검, 산업부 공무원 3명 사전구속영장 청구(종합)



대전

    尹 복귀 하루 만에…대전지검, 산업부 공무원 3명 사전구속영장 청구(종합)

    공용전자기록 등 손상 등 혐의 적용…월성 1호기 관련 자료 삭제에 관여 등

    2일 오전 서울 서초동 대검찰청 청사로 출근하고 있는 윤석열 검찰총장. (사진=이한형 기자)

     

    월성 1호기 경제성 조작 의혹 등을 수사 중인 대전지검이 2일 산업통상자원부 공무원 3명에 대해 사전구속영장을 청구했다.

    대전지검 형사5부(이상현 부장검사)는 이날 오후 공용전자기록 등 손상 및 감사원법 위반 등의 혐의로 A씨 등 산업부 현직 공무원 3명에 대해 사전구속영장을 청구했다.

    A씨 등은 지난해 감사원 자료 제출 요구 직전 월성 1호기 관련 자료를 대량으로 삭제하는 데 관여한 혐의 등을 받고 있다.

    실제 산업부 공무원이 감사를 앞두고 관련 자료 400여 건을 지운 사실이 감사원 감사에서 드러난 바 있다.

    대전지검은 앞서 지난달 A씨 등을 소환해 조사를 벌였다. 구속 수사를 통해 자료 삭제 이유 등을 포함해 보다 구체적인 내용을 파악할 것으로 전해졌다.

    구속 전 피의자 심문 일정 및 영장 발부 여부 시기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이번 영장 청구는 윤석열 검찰총장이 전날 법원의 직무배제 효력 집행정지 결정으로 업무에 복귀한 지 하루 만에 이뤄진 것이다. 윤 총장의 전격 복귀로 원전 수사에도 한층 속도가 붙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한편 대전지검 관계자는 "사전구속영장 청구를 검찰총장이 승인했다는 것은 사실과 다르다"며 "영장 청구 시점은 대전지검이 자체적으로 판단했고 총장이 의견을 수용한 것"이라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