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kt 트로피, NC의 10배' 그러나 무게감은 비교 불가



야구

    'kt 트로피, NC의 10배' 그러나 무게감은 비교 불가

    30일 서울시 강남구 임피리얼 팰리스 호텔에서 열린 2020 신한은행 쏠(SOL) KBO 시상식에서 수상자 혹은 대리 수상자들이 마스크를 쓴 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KBO)

     

    창단 첫 가을야구에 진출한 막내 구단 kt가 정규 시즌 시상식에서도 풍성한 수확을 거뒀다. 역대 6번째로 MVP와 신인왕을 동시에 배출하는 등 가장 많은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kt는 30일 서울시 강남구 임피리얼 팰리스 호텔에서 비대면으로 열린 '2020 신한은행 SOL KBO 리그' 시상식에서 모두 8개의 트로피를 얻었다. 개인 타이틀 부문에서 6개를 거둔 kt는 투표로 결정되는 MVP와 신인왕까지 휩쓸었다.

    주포 멜 로하스 주니어(30)의 존재감이 컸다. 로하스는 정규 시즌 홈런(47개) 타점(135개), 득점(116개), 장타율(6할8푼) 등 4관왕에 올랐다.

    로하스는 여기에 시즌 MVP까지 거머쥐었다. 로하스는 142경기 출전해 안타 2위(192개), 타율(3할4푼9리)과 출루율(4할1푼7리)도 3위에 오르는 등 도루를 제외한 공격 전 부문에서 톱3에 올랐다.

    kt는 또한 신인왕도 배출했다. 소형준이 몰표를 받으며 생애 한번뿐인 영광을 안았다. 소형준은 올해 13승 6패 평균자책점(ERA) 3.86의 성적을 냈다. 2018년 강백호에 이은 두 번째 kt의 신인왕이다.

    kt 소형준이 30일 올 시즌 프로야구 신인왕에 선정된 뒤 소감을 밝히고 있다.(사진=KBO)

     

    이 둘 외에도 알토란 활약을 펼친 2명이 수상자로 나섰다. 올해 홀드왕(31개)에 오른 주권과 도루왕(35개)에 등극한 심우준이다. kt 국내 선수가 기록 부문 타이틀을 차지한 것은 올해가 처음이다.

    이들의 활약으로 kt는 창단 첫 포스트시즌에 진출했다. 정규 시즌 2위로 플레이오프(PO)에 직행한 것. 비록 두산에 1승 3패로 밀려 한국시리즈(KS)는 무산됐으나 시상식에서 값진 결실을 거뒀다.

    퓨처스 리그까지 합하면 트로피는 10개로 늘어난다. kt는 김태훈과 강민성이 각각 남부 리그 타율(3할6푼7리) 홈런(12개) 1위에 올랐다.

    반면 kt의 형님 NC는 다소 멋쩍은 시상식이 됐다. 정규 시즌과 KS까지 통합 우승을 이뤘지만 개인 수상자는 1명뿐이었다.

    이날 시상식에서 NC 소속 선수는 내야수 박석민이었다. 박석민은 출루율 1위(4할3푼6리)에 올랐다. 박석민 개인으로는 데뷔 첫 개인 타이틀이다. 이외에 NC 선수는 수상 소감을 밝히지 못했다.

    NC는 올해 탄탄한 전력을 뽐내며 정규 시즌 1위로 KS에 직행했다. 다만 특정 선수가 엄청난 존재감을 뽐냈다기보다 선수단 전체가 고른 활약을 펼쳤다. 나성범, 양의지, 박민우 등 상위 타선과 함께 애런 알테어, 강진성 등의 하위 타선도 맹위를 떨쳤다.

    아쉽게 2위로 밀린 선수도 있다. 나성범은 115득점으로 로하스와 1개 차였다. 부상으로 12경기를 적게 뛴 나성범인 까닭에 진한 아쉬움이 남는 부문이었다. 에이스 드류 루친스키는 19승(5패)으로 두산 라울 알칸타라(20승 2패)에 1승 차로 다승왕이 무산됐다. 루친스키가 1경기를 덜 던졌다.

    24일 오후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20 포스트시즌 NC 다이노스와 두산 베어스의 한국시리즈 6차전 경기. 두산을 4:2로 꺾고 우승을 차지한 NC 다이노스 선수들이 '집행검' 세리머니를 펼치며 환호를 하고 있다. 이한형 기자

     

    하지만 NC는 가장 무게감이 큰 우승컵을 들어올렸다. 정규 시즌과 KS까지 두 개의 우승 트로피였다. 여기에 NC는 이른바 '집행검'까지 뽑아들면서 최고의 우승 세리머니를 펼쳤다.

    정규 시즌 시상식 풍년을 이룬 kt가 전혀 부럽지 않은 NC였다. kt도 창단 첫 가을야구에 MVP 배출까지 수확이 풍성했다. 올해 프로야구를 화려하게 빛낸 막내 듀오 NC와 kt였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