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동진 도봉구청장, 자치분권지방정부협의회장 선출



서울

    이동진 도봉구청장, 자치분권지방정부협의회장 선출

    이동진 서울 도봉구청장(가운데 왼쪽)이 20일 제주에서 열린 제2회 자치분권지방정부협의회 정기총회에서 제3대 회장으로 선출됐다. (사진=도봉구 제공)

     

    서울 도봉구는 이동진 구청장이 자치분권지방정부협의회 3대 회장에 선출됐다고 24일 밝혔다.

    이 구청장은 20일 제주에서 열린 '2020 제2회 자치분권 포럼' 정기총회에서 회장에 선출됐다.

    서울특별시구청장협의회장이기도 한 이 구청장은 최근 중앙정부의 일방적 재산세 인하 정책에 대한 문제 제기와 대책 요구, 착한 임대인 사업 법 개정 신속 처리 촉구, 공공 와이파이 사업 추진 등 지방정부를 대변하는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내고 있다.

    이동진 구청장은 "민선 단체장으로서 지난 10여년 간 지방정부의 제한된 권한과 한정적인 재정 속에서 최대한의 노력을 해왔으며, 앞으로 더 큰 지혜와 역량을 모아 진정한 자치분권의 길을 앞당기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자치분권, 국민이 원하는 삶의 방향을 읽다!'를 주제로 개최된 이번 포럼은 지방정부의 성공사례를 공유하는 스웨덴의 정치축제 알메달렌을 벤치마킹한 것으로 올해 2회째를 맞았다.

    올해 포럼은 K-뉴딜을 주제로 자치분권 컨퍼런스 등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채워졌다.

    도봉구는 4년간의 성실한 자치분권대학 운영 공로를 인정받아 2020년 자치분권대학 어워드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