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대구대, AI면접 지원 프로그램 운영



대구

    대구대, AI면접 지원 프로그램 운영

    대구대 AI면접 컨설팅 모습. (싸진=대구대 제공)

     

    인공지능을 활용한 기업들의 채용 면접 방식이 확대되면서 지역 대학도 AI면접을 대비하기 위한 새로운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도입하고 있다.

    대구대 진로취업처는 최근 'AI면접 완전정복 전략UP 프로젝트'란 이름으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 19 확산으로 국내 400여 개 기업들이 도입하고 있는 비대면 AI면접에 대비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 학생들은 PC 또는 스마트폰으로 개인별로 부여된 인터넷 주소(URL)에 접속해 10분에서 15분 가량의 AI 면접을 체험하고 그 결과를 언어적 요소뿐만 아니라 태도나 화법 등 비언어적 요소까지 분석해 합격 확률과 능력치 등의 데이터로 제공 받았다.

    또, AI면접 후에는 화상회의 앱인 줌(ZOOM)을 통해 전문 컨설턴트와의 1대1 상담을 하며 평가 결과 분석과 개선사항에 대한 의견을 나누며 AI면접 역량을 높였다.

    이 프로그램에 참가한 황규언 학생(산업복지학과 4학년)은 "최근 기업 채용에 급속히 도입되고 있는 AI면접을 직접 경험하면서 부족한 점을 보완하고 자신감을 가질 수 있었다"면서 "면접 후 전문 컨설턴트의 피드백도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대 진로취업처는 AI면접 프로그램에 대한 학생들의 높은 관심과 지원 요청에 따라 추가 운영할 예정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