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서울 불법주정차 신고, 앱 켜고 사진만 찍으면 된다



서울

    서울 불법주정차 신고, 앱 켜고 사진만 찍으면 된다

    서울스마트 불편신고 앱…6단계 절차 대폭축소

    (사진=스마트이미지 제공/자료사진)

     

    이제 서울 내 불법주정차 차량을 신고할 때 서울스마트 불편신고 앱을 실행해 사진만 찍어 보내면 간단하게 처리된다.

    서울시는 서울스마트 불편신고 앱의 기존 6단계 신고절차를 대폭 간소화한 서비스를 17일 오전 10시부터 개시한다고 밝혔다.

    서울스마트 불편신고 앱은 시민들이 생활 속 각종 불편 사항이나 안전 위험요소 등을 발견하면 모바일을 통해 쉽게 신고할 수 있도록 출시한 서비스다.

    기존에 불법 주정차 신고를 위해선 6단계(위반사항 선택→유형 선택→선택한 유형 신고요건 확인→차량번호 입력→단속 사진 촬영→보내기) 절차를 거쳐야만 했다.

    그동안 신고자가 차량번호를 일일이 수기로 입력했다면 이제는 앱을 켜고 사진만 찍으면 사진 속 번호판 숫자를 자동으로 인식한다.

    서울시는 이미지 파일 속 문자를 텍스트로 자동 변환하는 'OCR문자인식' 기술을 활용해 앱에 자동차 번호판 자동 인식 기능을 탑재했다.

    또 누적된 약 28만건의 신고 데이터와 GPS를 기반으로 최적의 위반유형도 자동으로 찾아준다. 이 때문에 신고자는 기존처럼 직접 위반유형을 선택할 필요가 없다.

    앱을 통한 불법 주정차 신고는 9개 유형(보도‧횡단보도‧교차로‧버스정류소‧소화전‧소방활동 장애지역‧버스전용차로‧자전거 전용차로‧어린이보호구역)에 대해서 할 수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