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경수 항소심 이후 첫 일정 취소…방청인 코로나 여파



경남

    김경수 항소심 이후 첫 일정 취소…방청인 코로나 여파

    항소심 법정 방청인 가족 확진에 통영 행사 불참 결정
    김 지사 접촉 해당 방청인 검사 결과에 따라 일정 조정

    김경수 경남지사가 6일 오후 서초구 서울고등법원에서 항소심 선고 공판을 마친 뒤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이한형 기자)

     

    김경수 경남지사가 드루킹 사건 항소심 선고 공판 당시 자신과 접촉했던 방청인 중 1명의 가족이 8일 오전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자 공식 일정을 모두 취소했다.

    8일 경상남도에 따르면, 김 지사는 애초 항소심 선고 이후 첫 공식 일정으로 이날 오후 통영에서 열리는 '경상남도 그린뉴딜 아이디어톤 경연대회'와 '제14회 이순신장군배 국제요트대회 시상식'에 참석할 예정이었다.

    그러나 지난 6일 재판에 참석했던 방청인 1명의 가족이 이날 오전 확진 통보를 받았다.

    이 방청인은 김 지사와 악수 등 접촉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날 안에 검사 결과가 나올 예정이다.

    김 지사는 혹시 모를 감염에 대비하고자 행사에 참석하지 않는 게 좋겠다는 도 보건당국의 권유에 따라 불참을 결정했다.

    만약 해당 방청인이 확진 판정을 받게 되면, 김 지사도 밀접 접촉자로 분류돼 검사에 들어가고 자가 격리될 수 있다.

    김 지사는 9일 오전 9시 간부회의를 주재하고 이어 제58주년 소방의 날 기념식에 참석한다.

    도 관계자는 "김 지사가 만난 방청인의 검사 결과에 따라 향후 일정도 조정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 지사는 "오랜 기간 행사를 준비하고 참여해 주신 관계자분들과 도민께 송구한 마음"이라며 "행사에 직접 참석하지는 못하지만, 경남의 그린뉴딜 추진, 요트를 비롯한 해양레저관광 활성화를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