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창원시, 권역별 아동학대 예방 직원 교육 실시



경남

    창원시, 권역별 아동학대 예방 직원 교육 실시

    행복한 우리 아이, 더 행복한 우리 가정 코칭

    (사진=창원시 제공)

     

    창원시가 지난 30일 마산합포구청 대회의실에서 창원시 공무원 100명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과 올바른 자녀 양육을 위한 '행복한 우리아이, 더 행복한 우리 가정 코칭' 강연을 실시했다.

    이번 강연은 지난 7월 1기 교육을 시작으로 11월 13일 3기까지 권역별로 진행되고 있다. 올해 발생한 아동학대 사건들과 관련해 공무원들의 감수성을 높이고 부모교육에 대한 중요성을 이야기하는 목소리가 높아지면서 기획됐다.

    강연 참석자는 실제 영유아를 양육하고 있는 직원을 우선으로 사전 신청을 받았다. 강연은 아이를 키우면서 궁금했던 점, 훈육에 대한 나의 마음가짐, 자녀와 관계를 개선해주는 대화법 등 아이를 키우면서 실제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으로 준비했다.

    앞으로 11월 13일 진해구청 대강당에서의 교육을 마지막으로, 11월 말부터는 자녀 양육법 소그룹 심화교육 5회기도 제공할 예정이다.

    주요내용은 1차 상호관계의 기술(자녀양육과 비폭력대화 대화의 첫관문 : 관찰), 2차 새로운 관계 세우기(내적 동기 부여, 감사와 인정 등), 3차·4차 제시 연습과 참석자 사례중심 실습, 5차 부모의 자녀 이해(부모 자신의 양육에 대한 기억, 애착) 등으로 구성된다.

    창원시 정혜란 제2부시장은 "창원시 직원들이 먼저 나와 자녀, 가정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을 가져보고 시정 각 분야에 아이들의 행복을 위해 역할을 다해주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강연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