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BNK경남은행, 거래 고객 2명 '금융위원장 표창' 수상



경남

    BNK경남은행, 거래 고객 2명 '금융위원장 표창' 수상

    ㈜창일기계 황정규 대표·㈜삼광모터스 이은우 대표

    ㈜창일기계 황정규 대표·㈜삼광모터스 이은수 대표. (사진=경남은행 제공)

     

    BNK경남은행은 거래 고객 2명이 제5회 금융의 날 기념식에서 금융위원장 표창을 각각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경남은행과 34년째 거래중인 ㈜창일기계 황정규 대표는 저축·절약 정신 장려와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로 금융위원장 표창 수상자로 선정됐다.

    급여 날 한번도 빼놓지 않고 저축해 온 황 대표는 미래 설계와 꿈 실현을 위해 직원과 지인들에게 늘 저축과 절약을 해야 한다고 조언하고 있다.

    또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자산의 일부를 해마다 기탁하고 지역 인재와 경제적으로 어려운 지역민들을 돕고자 기부금을 선뜻 내놓는 등 나눔 문화 확산에도 앞장섰다.

    경남은행과 36년째 거래중인 ㈜삼광모터스 이은우 대표는 꾸준한 저축 실천과 투명한 윤리경영 노력 등을 인정받아 금융위원장 표창의 영예를 안았다.

    이 대표는 저축 자금으로 어려움을 극복하고 ㈜삼광모터스를 기술력과 재무구조가 건실한 기업으로 키워냈다.

    특히 IMF 당시 위기를 오히려 기회로 여기고 보유하고 있던 예비자금을 제2공장 매입과 기계 설비 구입에 과감하게 투자해 도약의 시기로 전환했다.

    이 대표는 산업자원부 장관 표창과 100만불 수출의 탑 수상했을 뿐만 아니라 ㈜삼광모터스는 지난 5월 중소벤처기업부장관이 지정하는 글로벌 강소기업에 선정됐다.

    마케팅추진부 정윤만 부장은 "저축 실천을 통해 나눔 문화를 확산시키고 기업을 키워나가는 모습은 많은 기업인들에게 귀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