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CJ ENM, 할리우드 콘텐츠 투자회사와 파트너십 체결

뉴스듣기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카카오톡 URL



영화

    CJ ENM, 할리우드 콘텐츠 투자회사와 파트너십 체결

    뉴스듣기

    라이브러리 픽쳐스 인터내셔널, 다년간 투자 파트너사로 참여
    CJ ENM, 시장 성장 주도할 영화를 안정적·지속적으로 제작할 수 있는 기반 마련

    (사진=CJ ENM 제공)
    CJ ENM(대표 허민회)이 할리우드 콘텐츠 투자회사 라이브러리 픽쳐스 인터내셔널(Library Pictures International, 이하 LPI)과 해외 로컬 영화 제작을 위한 다년간의 투자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LPI는 2019년 5월 할리우드 톱 탤런트 에이전시 CAA(Creative Artists Agency)가 북미 이외의 국가에서 현지 산업을 선도하는 로컬 영화 제작 투자를 위해 설립한 투자 회사다.

    CJ ENM은 "이번 계약은 향후 3년간 LPI가 CJ ENM이 인도네시아, 터키, 베트남에서 제작하는 현지 로컬영화에 최대 50%까지 투자한다는 것이 주요 골자"라며 "이번 계약을 통해 LPI는 급성장하고 있는 인도네시아, 터키, 베트남 시장의 성장을 함께 도모하는 영화 투자사의 위치로 시장 진입이 가능해졌다"고 설명했다.

    또한 "CJ ENM은 안정적인 자본력을 보유하고 글로벌 영화 시장에 대한 동일한 비전을 가진 투자 파트너를 확보하게 돼 지속적으로 완성도 높은 로컬 영화를 제작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고 밝혔다.

    CJ ENM 영화사업본부는 지난 10년 동안 동남아시아와 터키 등지에서 영화 투자 제작사로 입지를 넓혀왔다.

    인도네시아에서 지난 2017년에 제작 개봉한 '사탄의 숭배자'(Satan'S Slaves)는 인도네시아 역대 최고로 흥행한 공포 영화로 기록됐으며, 베트남 역대 최고 흥행작 중 하나인 '수상한 그녀' 리메이크작 '내가 니 할매다'(Sweet 20)를 비롯해 현재 역대 베트남 로컬 영화 톱 20 중 6편이 CJ ENM의 작품이다.

    또한 지난 몇 년 동안 터키에서 '오늘부터 패밀리' '7번방의 기적'와 같은 흥행작을 투자 배급한 바 있다.

    LPI 최고 경영자 데이비드 타기오프는 "CJ ENM은 한국뿐 아니라 전 세계 여러 시장의 트렌드를 명확하게 파악하고 현지 정서에 맞는 창의적인 콘텐츠를 만들어내는 재능과 경험이 탁월한 회사"라며 "전 세계 재능 있는 창작자들과 함께 성장하려는 LPI의 회사 비전과 잘 맞는 파트너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CJ ENM 영화사업본부 고경범 해외사업부장은 "LPI는 성장 잠재력이 높은 아시아 시장에서 시장 진화를 주도할만한 콘텐츠에 투자하려는 건강한 비전을 가진 회사"라며 "이번 파트너십 체결로 동남아와 터키와 같은 성장 시장에서 기존에 시도되지 못한 새로운 콘텐츠를 지속해서 제작할 수 있는 기반을 확보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