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중국 건너갔던 국내 기업들 U턴해 김해시로 몰려든다

뉴스듣기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카카오톡 URL



경남

    중국 건너갔던 국내 기업들 U턴해 김해시로 몰려든다

    뉴스듣기

    2018년 경남1호 국내복귀 기업 KIMS COOK에 이은 U턴 기업 성과

    (사진=김해시 제공)

    중국로 건너갔던 국내 기업들이 경남 김해시로 U턴한다.

    김해시는 26일 경남도청에서 경상남도와 함께 관내 산업단지에 입주예정인 U턴 기업 등 5개 기업과 1360억원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해외에서 국내로 U턴 기업 3곳과 신설 기업 2곳 등 모두 5곳이 김해시에 투자한다. 시는 지난 2018년 경남1호 국내복귀 기업인 KIMS COOK(주)에 이어 이번에 ㈜동구기업, ㈜SN코리아, ㈜대양정밀을 유치하는 성과를 얻었다.

    ㈜동구기업은 중국 북경공장에서 금형제조를 하는 기업으로 중국 공장을 철수하고 서김해일반산업단지에 224억원을 투자해 본사를 이전하고 30명을 신규 고용할 계획이다.

    ㈜SN코리아와 ㈜대양정밀은 중국 천진공장을 청산했다. ㈜SN코리아는 120억원을 투자해 김해 이지일반산업단지 내 공장을 신설하고 30명을 신규 고용한다.

    ㈜대양정밀은 50억원을 투자, 주호일반산업단지 내 공장을 증설해 20명을 신규 고용할 계획이다.

    그밖에 미래자동차 및 첨단소재 부품 분야 기업인 ㈜IEV는 김해 진영읍 소재 자동차 전문기업 ㈜동신모텍의 자회사인데, 진례면 테크노밸리산단에 삼륜전기차 생산공장을 신설 투자예정이다. 투자금액은 700억원, 신규 고용인원은 250명에 달한다.

    창원시에 있는 ㈜금아스틸은 첨단소재부품을 생산하는 기업인데, 266억원을 투자해 김해 진영오척일반산업단지 내 이종강판 생산공장을 신설하고 50명을 신규 고용할 예정이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고 지역경제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시에 대한 믿음으로 투자를 결정해 준 기업에 감사드린다"며 "기업하기 좋은 도시, 전국에서 제일가는 경제중심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투자기업에 대한 인센티브 발굴과 적극적인 행정 지원을 계속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