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대구 80대, 독감 백신 접종 3일만에 사망

뉴스듣기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카카오톡 URL



대구

    대구 80대, 독감 백신 접종 3일만에 사망

    뉴스듣기

    (사진=박종민 기자/자료사진)
    대구에서 독감 예방접종을 한 80대 여성이 숨져 보건당국이 역학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대구시에 따르면 동구에 사는 이 여성은 19일 오후 4시쯤 집 인근 의원에서 독감 예방접종을 하고, 22일 오전 8시 30분경 호흡곤란을 호소해 이날 병원 응급실 도착 후 오전 9시 45분에 사망했다.

    80대는 기저질환이 있었으며, 접종한 백신은 질병관리청이 어르신 무료접종으로 공급한 ㈜엘지화학 '플루플러스테트라프리필드시린지주'이다.

    이 백신은 유통경로에서 상온 노출이 의심된 제품이 아니고 백색 입자가 검출된 제품도 아니다.

    동구보건소는 환자가 사망한 의료기관에서 해당 사실을 통보 받은 즉시 질병관리청에 보고했으며, 대구시는 예방접종을 실시한 의원 및 사망한 병원을 방문해 예방접종 이상반응 관련 역학조사를 실시 중이다.

    (사진=박종민 기자/자료사진)
    대구시는 해당 의원에서 19일에 동일한 백신으로 접종한 대상자 149명의 명단을 확보해 전수 모니터링을 실시할 예정이다.

    지난 9월 8일부터 현재까지 독감예방접종 후 경미한 이상반응 신고자는 25명이라고 밝혔다.

    사망과 예방접종과의 인과관계는 대구시 역학조사 자료를 토대로 질병관리청에서 피해조사반 조사 및 피해보상전문위원회 회의를 통해 최종적으로 판정하게 된다.

    대구시는 동일 번호의 백신 접종자의 이상반응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할 예정이며, 안전한 예방접종에 대한 안내를 실시할 계획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