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항공우주연구원장 직원 폭언·폭행…박대출 "감사 안 받아, 부인찬스 썼나"



대전

    항공우주연구원장 직원 폭언·폭행…박대출 "감사 안 받아, 부인찬스 썼나"

    박 의원 "원장 부인, 영부인과 같은 고교 출신"

    (사진=자료사진)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임철호 원장이 술자리 등에서 수차례 직원을 폭언과 함께 폭행했지만, 물수건을 던진 직원이 경고를 받은 것과 달리 본인은 감사조차 받지 않았다는 주장이 국정감사에서 나왔다.

    임 원장 부인이 영부인과 같은 고교 출신으로 '부인 찬스'를 썼다는 지적도 이어졌다.

    20일 정부출연연구기관 국정감사에서 국민의힘 박대출 의원이 공개한 자료를 보면 임 원장은 지난 2018년 4월 27일 대전 유성구의 한 식당에서 연구원들과 자리를 하던 중 폭언과 함께 술상을 내리쳤다. 이 사건으로 A 연구원은 손이 베여 출혈이 생겼다.

    지난해 5월 20일에는 대전 유성구 한 술집에서 역시 연구원들과 술을 마시다 A 연구원에게 폭언을 하며 안주를 집어 던지고 B 연구원 가슴을 치기도 했다.

    지난해 12월 30일에는 대전 유성구에서 이어진 2차 술자리에서 C 연구원 멱살을 잡고 소란을 피우다 옷이 찢어지고 3차 노래방에서 A 연구원 팔을 물기도 했다.

    이런 행위가 이어졌지만, 박 의원은 특별감사 결과 보고서를 통해 "임 원장은 감사조차 받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한국항공우주연구원(사진=연합뉴스)

     

    이에 대해 항공우주연구원은 박 의원에게 제출한 자료를 통해 "당사자와 사과하고 끝난 사안"이라고 해명했지만, 정작 당사자들은 "원장이 전화해서 어제 무슨 일이 있었냐정도만 물었다"거나 "사건 이후 원장이 스카프와 상품권을 보내와 원장 비서실로 반납했다"며 사과한 사실이 없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박 의원은 임 원장이 보낸 스카프와 상품권 사진을 공개하기도 했다.

    이에 대해 임철호 원장은 "부덕의 소치로 죄송한 마음 금할 수는 없지만, 원인 등 오해의 소지가 있다"고 해명했다.

    박 의원은 임 원장에게 "부인이 숙명여고 62회 출신이 맞느냐"고 물으며 영부인과 친분을 이용해 이른바 '부인 찬스'를 썼다고 질타했다.

    박 의원은 "(원장) 사모님이 영부인과 언니, 동생 사이라 친하고 위쪽에 계신 분과 연관 있다는 말을 들은 사람이 항우연에 있다"며 "원장이 되기 전에도 선임에 문제없다거나 연임에 문제없다는 말 또한 항우연 내부에서 나온 얘기"라고 강조했다.

    임철호 원장은 "50년간 항공우주 분야에서 성심껏 일했는데 이런 질문을 받는 게 참담하다"며 "사실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