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창원시, 추석성묘 대비 봉안시설 긴급 방역점검



경남

    창원시, 추석성묘 대비 봉안시설 긴급 방역점검


    창원시가 추석 연휴 기간 귀성객, 성묘객 방문으로 인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관내 장사시설 방역수칙 준수 여부를 긴급 점검했다. (사진=창원시 제공)

     

    창원시가 추석 연휴 기간 귀성객, 성묘객 방문으로 인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관내 장사시설 방역수칙 준수 여부를 긴급 점검했다. 대상은 시립 실내봉안시설 3곳과 법인 묘지 2곳 등 성묘객 다수가 모이는 묘지와 봉안시설이다.

    시는 성묘객이 한꺼번에 몰려 방역에 취약할 수 있는 실내 봉안시설의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와 사전예약제를 통한 안치 기당 방문 성묘객은 최소한으로 운영하고, 시설이용 전후 방역 실시, 봉안시설 이용자들의 마스크 착용, 온열체크, 음식물 섭취 금지, 출입자명부 작성 등 코로나 19 방역수칙을 집중 점검했다.

    시는 추석 연휴기간 5일간 상복공원, 영생원, 천자원 등 실내봉안시설 운영을 전면 중단하고, 연휴 전후 2주간 사전예약제와 온라인 성묘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성묘ㆍ추모객의 방문 자제와 분산을 유도하는 성묘 특별대책을 시행하고 있다.

    박주야 복지여성보건국장은 "추석 연휴 기간에 여러 사람이 모이는 장소를 피하고 성묘를 자제해 주기를 바란다"며 "코로나19 확산과 방지에 최대 고비가 될 추석 연휴 기간 중 사회적 거리 두기와 개인 예방수칙 주수에 적극 동참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