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창원농특산물 '라이브커머스' 30분 만에 완판



경남

    창원농특산물 '라이브커머스' 30분 만에 완판

    '엘롯데 100LIVE' 통해 태추단감·단감김치 등 7가지 상품 판매

    라이브커머스 현장에 허성무 창원시장이 직접 출연해 창원단감을 홍보하고 있다. (사진=창원시 제공)

     

    창원 롯데백화점 앱(APP) '엘롯데 100LIVE'를 통한 창원농특산물 라이브커머스 판매가 성공리에 끝났다.

    창원시는 지난 25일 오후 5시부터 롯데백화점 창원점과 약 30분간 함께 진행한 라이브 커머스 방송에서 태추단감과 단감김치 등 창원농특산물의 완판을 기록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판매에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에게 제품 홍보 기회를 제공하고, 소비자에게 우수한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기 위해 마련됐다.

    라이브커머스는 쇼핑과 소통을 결합해 채팅을 통해 진행자와 판매자, 구매자가 상품에 대한 정보를 주고받으며 구매하는 형태의 새로운 유통 방식이다.

    이날 라이브커머스에는 창원단감축제위원회의 김택곤, 이상득 위원장이 태추단감을 소개했고, 특히 허성무 창원시장이 직접 출연해 창원단감을 홍보하며 판매 분위기를 한껏 띄웠다.

    창원농특산물 라이브커머스는 단시간 내에 조회수가 1만명을 넘어 우리나라 3대 라이브 채널인 100LIVE 방송 중에서 상위에 랭크되기도 했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앞으로 농특산물 종합쇼핑몰인 창원몰을 기반으로 비대면 마케팅을 강화하고 새로운 유통방식 도입에 적극 나서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과 소상공인 지원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