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경주서 고3·중2 포함 '감염경로 불명' 확진자 3명 발생



포항

    경주서 고3·중2 포함 '감염경로 불명' 확진자 3명 발생

    경주서만 최근 사흘 간 '10명' 8일 동안은 '14명' 확진자 발생
    광복절 집회 참석자도 지난 17일 뒤늦게 양성 판정…불안감 가중

    코로나19 검체검사 모습(사진=자료사진)

     

    경북 경주에서 18일 3명의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오면서 최근 사흘 동안 무려 10명이 양성판정을 받았다. 이날 확진자 3명은 모두 감염경로를 알 수 없는 '감염경로 불명' 환자로 분류된 데다 중학생과 고등학생 1명씩도 포함돼 있어 방역당국의 긴장감이 커지고 있다.

    경주시는 현곡면에 거주하는 10대 학생과 황성동의 10대 학생, 용강동에 사는 50대 남성 등 모두 3명이 18일 코로나19 양성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경주지역 코로나19 확진자는 모두 80명으로 늘었다.

    방역당국은 비상이 걸렸다. 이날 확진판정을 받은 3명 모두 감염경로를 알 수 없는 '감염경로 불명'으로 확인됐기 때문이다.

    경주시 보건소 관계자는 "확진자들의 동선을 일일이 확인하고 있지만 다른 확자들과의 연계점이나 뚜렷한 접촉 증거는 찾지 못했다"고 말했다.

    특히 3명 중 2명은 경주지역 중학교 2학년과 고등학교 3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이어서 감염 확산 우려는 더욱 커지고 있다.

    다행히 중학생의 경우 최근 학교에 가지 않고 집에서 인터넷 수업을 들었던 것으로 확인돼 당국은 중학생이 다녔던 PC방을 중심으로 접촉자를 파악하고 있다.

    하지만 고등학생의 경우 수능시험을 앞두고 학교에 계속 등교했던 만큼 방역당국은 같은 학년 학생과 교직원 등을 상대로 전수 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이와 함께 동선이 겹칠 가능성이 높은 이 학교 1학년 학생들을 상대로도 조사 여부를 검토하고 있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우선 동선이 겹치는 학생들을 중심으로 검사를 실시한 뒤 1명이라도 추가 양성판정이 나오면 학교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검사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이 코로나19 확산 방지 대시민 담화문을 발표하고 있다.(사진=경주시 제공)

     

    최근 경주지역은 코로나19가 무섭게 확산하고 있다. 지난 11일 칠곡 산양삼 설명회를 다녀온 67번 확진자를 시작으로 16일 4명, 17일 3명, 18일 3명 등 8일 만에 무려 14명의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 최근 사흘간은 10명에 달한다.

    이 중 감염경로 불명 확진자는 이날 3명을 포함해 모두 4명이다.

    특히 지난 17일에는 광복절 집회에 다녀온 50대 남성이 양성판정을 받았다. 집회가 열린지 상당한 시간이 흐른 만큼 집회 참석과 감염 간의 직접적인 연관성은 단정하기 어렵지만 1차 검사에서 음성판정을 받은 뒤 2주 이상의 시간이 지난 만큼 지역사회 전파 가능성을 배제하기 어려운 상태다.

    경주시 관계자는 "현재 확진자 3명의 정확한 동선과 접촉자 등을 조사하고 있다. 확인되는 대로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개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