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경찰, '해운대 포르쉐 운전자' 사전구속영장 신청 예정



부산

    경찰, '해운대 포르쉐 운전자' 사전구속영장 신청 예정

    지난 14일 오후 부산 해운대의 한 도로에서 포르쉐 차량이 2차례 접촉사고 이후 멈추지 않고 질주해 7중 충돌사고를 일으켰다. 이 사고로 오토바이 운전자 한 명이 크게 다치고 6명이 경상을 입었다.(사진=부산소방재난본부 제공)

     

    부산 해운대 7중 충돌 사고를 일으킨 포르쉐 운전자에 대한 구속영장이 신청될 전망이다.

    부산경찰청은 특정범죄가중처벌등에관한법률위반(도주치상·위험운전치상)과 도로교통법위반, 마약류관리에관한법률위반 등 혐의로 A(40대·남)에 대한 사전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라고 16일 밝혔다.

    A씨는 지난 14일 오후 5시 40분 대마를 흡입한 뒤 자신의 포르쉐 차량으로 2차례 접촉사고를 일으키고 도주하는 과정에서 7중 충돌사고를 일으켜 7명을 다치게 한 혐의를 받고 있다.

    특가법은 음주 또는 약물 영향으로 정상적인 운전이 곤란한 상태에서 자동차를 운전해 다른 사람에게 상해를 입힐 경우 1년 이상, 15년 이하 징역 또는 1천만 원 이상, 3천만 원 이하 벌금에 처하도록 정하고 있다.

    경찰은 사고 조사 과정에서 "사고 전 차에서 대마를 흡입했다"는 A씨 자백을 확보한 뒤 약물 검사에서도 양성 반응을 확인했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당시 동승자 B씨로부터 대마를 건네받아 흡입한 뒤 차를 몰다가 잇따라 접촉 사고를 일으켰다.

    부산경찰청 관계자는 "이르면 16일 중으로 사전구속영장을 신청할 예정"이라며 "세부 내용은 수사가 진행 중이라 알려줄 수 없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