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KT&G '상상응원 장학금' 1500만원 경상대에 전달

뉴스듣기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경남

    KT&G '상상응원 장학금' 1500만원 경상대에 전달

    뉴스듣기

    KT&G 임직원들의 자발적 기부로 조성한 '상상펀드'에서 마련
    경상대학교 재학생 15명에게 100만 원씩 수여할 예정

    14일 오전 경상대학교 대학본부 3층 접견실에서 열린 ‘KT&G 상상응원 장학금 전달식’에는 권순기 경상대학교 총장과 링크플러스사업단 강상수 단장과 관계자, KT&G 김건태 경남본부장과 영업부장, 상상팀 관계자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사진=경상대학교 제공)
    경상대학교(총장 권순기) 사회맞춤형 산학협력선도대학 육성사업단은 14일 경상대학교 대학본부 3층 접견실에서 'KT&G 상상응원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날 전달받은 상상응원 장학금 1500만 원은 경상대학교 재학생 15명에게 100만 원씩 수여할 예정이다. KT&G 상상응원 장학금은 KT&G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기부해 조성한 '상상펀드'에서 마련됐다. 임직원들이 급여에서 매달 기부한 금액에 회사가 동일한 금액을 더하는 '일대일 매칭 그랜트(동반기부) 제도'를 도입해 운영하는 KT&G만의 독창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상상응원 장학금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고 학업에 매진하고 있는 경상대학교 학생들에게 수여될 예정이다. KT&G 경남본부 상상유니브 경남 운영사무국은 지난 2009년 12월 처음 500만 원을 기부한 것을 시작으로 23회에 걸쳐 모두 1억 3438만 원을 경상대학교에 기부했다.

    김건태 KT&G 경남본부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희망을 잃지 말고 학업에 매진해 국가발전과 지역발전에 크게 이바지하는 훌륭한 사람이 되기를 바란다"며 학생들을 응원했다.

    권순기 경상대학교 총장은 "해마다 잊지 않고 발전기금 장학금을 출연해 주시는 KT&G 경남본부에 깊이 감사드린다. 기금 출연 목적에 맞게 학생들에게 전달해 희망을 심어주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많이본 뉴스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