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박원순 서울시葬 반대 청원'에 靑 "성폭력 없는 사회 위해 노력"



대통령실

    '박원순 서울시葬 반대 청원'에 靑 "성폭력 없는 사회 위해 노력"

    靑 답변자 없이 서면으로만 답
    "서울시 개인의 장례라기보다는 공적지위자 장례란 입장"
    "성차별과 성폭력 없는 성평등한 민주 사회를 위해 더욱 노력"

    지난 7월 11일 서울광장에 마련된 고 박원순 서울시장 분향소를 찾은 시민들이 고인을 추모하고 있다. (사진=박종민 기자)

     

    청와대는 9일 '고(故) 박원순 전 시장의 서울특별시장(葬) 반대' 국민청원에 서울시의 입장을 전하며 "성차별과 성폭력 없는 성평등한 민주 사회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청와대는 이날 해당 청원에 대해 별도 답변자 없이, 서면으로만 비교적 짧게 답했다.

    앞서 지난 7월 청원인은 '성추행 의혹이 불거진 고(故 )박원순 서울특별시장의 장례를 서울특별시장(葬)으로 하는 것을 반대한다'며 '조용히 가족장으로 해야한다'고 청원을 냈다. 해당 청원은 59만여 명이 동의해 20만명인 답변 기준을 총족했다.

    이에 대해 청와대는 지난 7월 박 시장의 서울특별시장에 대해 "서울특별시는 '서울특별시장(葬)은 고(故) 박원순 개인에 대한 장례라기보다는 9년간 재직한 현직 서울시장이라는 공적지위자에 대한 장례로 '정부의전편람' 등을 참조했으며, 분향소 헌화 등은 생략하여 진행했다'고 입장을 밝혔다"며 서울시의 입장을 다시 전했다.

    그러면서 청와대는 "정부는 국민청원을 통해 전해 주신 청원인의 말씀을 유념하며, 성차별과 성폭력 없는 성평등한 민주 사회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