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청주 코로나19 하루 새 6명 발생…집단감염 '초비상'



청주

    청주 코로나19 하루 새 6명 발생…집단감염 '초비상'

    청주서 외국인 확진자 2명 접촉자 15명 중 4명 추가 확진...7명 음성, 4명 검사 중
    추가 확진자 4명 중 3명 빌라 동거인, 한 명 지인...22일 만에 지역 내 감염
    목욕탕 등 다수 다중이용시설 이용 접촉자 폭증 우려

    (사진=자료사진)

     

    충북 청주에서 2~30대 외국인 2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우려됐던 소규모 집단 감염이 현실화됐다.

    밀접 접촉자 4명이 추가 확진자로 드러난데다 이들이 목욕탕 등 다수의 다중이용시설까지 이용한 것으로 드러나 방역당국도 초비상이 걸렸다.

    충청북도 재난안전대책본부는 4일 청주시 흥덕구에 사는 20대와 30대 우즈베키스탄인 A씨와 B씨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2~3년 전 입국한 이들은 도내 75.76번째 확진자로 지난 달 13일 70번째 확진자인 영동 60대 주부 이후 22일 만에 해외 입국이 아닌 지역 내 감염자로 분류됐다.

    특히 현재까지 확인된 밀접 접촉자 15명 가운데 이미 4명까지 추가 확진 판정을 받았다.

    다행히 나머지 7명은 음성, 4명은 검진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추가 확진자 4명은 무증상 상태로 애초 확진자 2명과 청주시 흥덕구의 한 빌라에서 공동으로 생활해온 동거인 3명과 지인 등이다.

    나머지 11명도 모두 외국인으로 A씨 등과 함께 식사를 한 것으로 전해졌다.

    더 큰 문제는 확진자들이 목욕탕 등 다수의 다중이용시설까지 이용한 것으로 확인돼 접촉자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날 가능성까지 높다는 점이다.

    각각 지난달 30일과 이달 1일부터 인후통 등의 증상을 보인 A씨와 B씨는 최근까지 마트와 약국, 음식점, 당구장, 커피숍 등을 이용했다.

    더욱이 업체 특성상 마스크 착용이 어렵고, 접촉자 파악 등 역학조사에 한계가 있는 목욕탕까지 이용한 것으로 확인돼 방역당국도 지역사회 감염을 우려하고 있다.

    충북도는 확진자 6명의 이동 동선과 접촉자를 파악하는 등 정밀 역학조사를 벌이고 있다.

    도 관계자는 "전파 경로 등을 확인하기 위해 정밀 역학조사를 벌이고 있다"며 "다만 접촉자가 크게 늘어날 가능성이 있어 예의주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앞서 청주에서는 전날 세네갈에서 입국한 40대 외국인도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아 청주의료원에서 격리 치료를 받고 있다.

    이로써 충북지역 코로나19 누적 확진자는 모두 77명으로 늘었고 이들 가운데 이미 70명은 완치 퇴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