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키움 손혁 감독 "이번 주말과 다음 주가 고비"



야구

    키움 손혁 감독 "이번 주말과 다음 주가 고비"

    7월 1일 1회초 두산에 6점을 내준 키움 선발 한현희가 이닝을 마치고 어두운 표정으로 더그아웃으로 걸어가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프로야구 키움 히어로즈는 6월 한 달 동안 19승6패로 리그에서 가장 높은 승률을 자랑했다.

    선발투수 한현희(27)도 한몫을 했다. 한현희는 6월 한 달 동안 2승1패, 평균자책점(ERA) 2.90으로 좋은 성적을 기록했다.

    하지만 7월 첫날 두산 베어스와 고척 홈 경기에서 선발로 등판해 1⅔이닝 동안 11피안타 2볼넷 10실점 하며 초반부터 무너졌다. 키움은 두산에 5 대 14로 대패했다.

    키움 손혁 감독은 2일 오후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20 신한은행 SOL KBO 리그' 두산과 3차전을 앞두고 "한현희를 일단 부상자 명단으로 올렸다"면서 "다음 번은 못 던질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6월 25일 잠실 LG 트윈스와 원정에서 한현희가 선발 등판했을 때 몸에 이상이 생겼다는 것이 손 감독의 설명이다.

    손 감독은 오는 주말과 다음 주를 고비로 보고 있다. 손 감독은 "한현희도 그렇고 선발 투수가 연달아 빠지게 됐다"며 "주초부터 (문제가 생겨서) 어려움이 있다"고 말했다.

    또 손 감독은 "매일매일 어려운 일이 생기는 것 같다"면서 "이기면 이기는 대로 부상자가 나와서, 지면 지는 대로 어려운 일이 생긴다"고 토로했다. 힘들지만 부상자와 외국인 선수가 올 때까지 버텨보자는 것이 손 감독의 계획이다.

    올 시즌 두산과 1승1패. 6월의 분위기를 이어가기 위해서라도 키움은 이날 3차전을 꼭 승리해야 한다. 키움은 젊은 피 조영건(21)을 선발로 내세워 분위기 전환을 시도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