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노컷브이]‘소녀상 앞자리’ 보수단체에 선점당한 정의연 “끝까지 이어가겠다”



사회 일반

    [노컷브이]‘소녀상 앞자리’ 보수단체에 선점당한 정의연 “끝까지 이어가겠다”

    이용수 할머니 기자회견 이후 정치논쟁과 검찰 수사에 휘말린 정의기억연대가 28년간 지켜온 수요시위 장소에서마저 밀려났다.

    정의연은 24일 제1445차 정기 수요시위를 평화의 소녀상에서 10여m 떨어진 연합뉴스 사옥 앞에서 열어야 했다. 한 보수단체가 이날부터 7월 중순까지 소녀상 앞자리에 1순위로 집회신고를 했기 때문이다.

    ‘소녀상 철거’를 주장하는 이들 1순위 집회신고자에 맞서 정의연 측 대학생단체는 소녀상에 자신들의 몸을 묶고 연좌농성에 들어갔다. 경찰의 현장 통제로 다행히 양측 충돌은 없었다.

    정의연 한국염 운영위원장은 "저 자리를 가져가도 그들이 우리처럼 30년을 이어오기는 힘들 것"이라며 "수요시위를 이어갈 수 없는 정도로 힘든 시기지만, 지금까지 온 만큼 끝까지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반아베반일 청년학생공동행동’ 회원들이 24일 서울 종로구 옛 주한 일본대사관 앞 평화의 소녀상 앞에서 자신들의 몸을 소녀상과 묶고 연좌농성을 하고 있다. 보수단체 회원들이 이달 24일부터 7월 중순까지 소녀상 일대에서 집회를 열겠다고 신고를 해 수요집회가 28년 만에 처음으로 장소를 옮기게 된다. 왼쪽은 자유연대 등 보수단체. 이한형기자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