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뉴스쏙:속]오늘 올들어 가장 덥다…폭염주의보



사회 일반

    [뉴스쏙:속]오늘 올들어 가장 덥다…폭염주의보

    • 2020-06-22 08:05

    “1일 1쏙이면 뉴스 인싸!” CBS <김덕기의 아침뉴스>가 보내드리는 뉴스레터, 매일 아침 필수뉴스만 ‘쏙’ 뽑아 ‘속’도감 있게 날려드리는 [뉴스쏙:속]입니다.

    서울에 올 들어 처음 폭염주의보가 내려진 9일 오후 서울 강서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의료진들이 더위를 식히고 있다. 황진환기자

     


    6/22(월), 오늘을 여는 키워드 : 한남 3구역 재개발

    총사업비 7조원. 단군이래 최대 재개발 사업이라고 불리는 한남 3구역 재개발 시공사가 현대건설로 확정되면서 2003년 뉴타운 지정 17년만에 재개발이 가시화됐습니다. 코로나 사태까지 뚫고 초대형 재개발이 추진되면서 주변도 들썩인다고 합니다. 청와대는 집값 안정화를 위해 가용대책을 총동원 하겠다고 밝혔는데 과열을 막을 수 있을까요?

    ■ 방송 : CBS라디오 김덕기의 아침뉴스 (6월 22일)
    ■ 채널 : 표준 FM 98.1 (07:00~07:16)
    ■ 진행 : 김덕기 앵커 ■ 연출 : 장규석, 조태임




    1. 코로나19 확산, 수도권→대전·충남→전북·광주

    코로나 19가 수도권을 넘어 대전・충남까지 번진 집단감염이 전북과 광주 지역으로 퍼지는 등 전국으로 확산하고 있습니다. 대전의 한 방문판매업체 관련 확진자는 하루새 7명이 늘어 총 47명을 기록하며 급격히 확산하고 있고, 전북과 광주 환자의 경우 이미 2차, 3차 감염 단계에 이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노령자가 많은 요양시설에도 확산이 늘면서 지난주 확진자의 절반은 50대 이상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2. 6.25 앞두고 대남vs대북 ‘삐라’ 충돌하나

    북한은 우리 정부의 중단 요구에도 불구하고 문재인 대통령의 얼굴이 인쇄된 전단 사진을 공개하는 등 대규모 대남 전단 살포 강행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어제로 예정됐던 한 탈북민단체의 쌀 페트병 띄우기 행사가 정부의 강력단속방침에 중단됐지만, 또다른 탈북단체 자유북한운동연합은 6월 25일을 전후해 대북 전단을 날려 보내겠다고 예고하면서 현실화될 경우 북한의 맞대응 도발로 이어질 것으로 우려됩니다.


    3. “트럼프, 주한미군 철수 위협해 50억불 받아내라 지시”

    트럼프 대통령이 공개 중지 긴급명령까지 요청했던 볼턴 전 보좌관의 회고록엔 어떤 내용이 담겼을까? 회고록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한반도에 왜 대규모 주한미군이 주둔하는 지 이해할 수 없다"고 불만을 표시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같은 맥락에서 한국으로부터 50억 달러의 방위비 분담금을 받지 못하면 미군을 철수하라고 위협했다는 증언도 담겨있습니다.

    회고록에는 북미정상회담, 남북 판문점 정상회담 막후 상황도 적나라하게 공개한 것으로 알려져 파장이 일고 있습니다.
    존 볼턴 미국 국가안보보좌관이 24일 정경두 국방부 장관을 만나기 위해 서울 용산국 국방부로 들어서고 있다. 박종민기자

     



    4. 靑김상조, “부동산 안정위해 가용수단 총동원 준비”

    김상조 청와대 정책실장은 “문재인 정부는 부동산 시장 안정을 위해 모든 정책 수단을 동원할 준비를 갖고 있다”며 추가 대책을 내놓을 점을 강조했습니다, 이번 주 규제가 적용되기 전 마지막 투기 수요가 급증했고, 비규제 지역의 풍선효과도 여전하다는 지적 때문입니다. 또 강력한 대출 규제에 실수요자들의 반발이 이어지자 보완대책을 내놓겠다는 뜻도 밝혔습니다.


    5. 중부·경북 폭염주의보...올 들어 가장 더울 것

    서울의 한 낮 기온이 35도까지 오르면서 올해 최고 기온을 또 한 번 경신할 거로 보입니다. 또 세종 35도, 춘천 36도 등 수도권과 충청, 강원 지역 기온이 35도 이상 치솟는 곳이 많겠습니다. 햇살이 가장 강한 오전 10시부터 낮 3시까지는 무리한 외출을 자제하시기 바랍니다. 수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사흘 동안 전국에 비가 이어지겠고, 낮 기온도 30도 아래로 떨어질 전망입니다.




     



    #중앙임상위원회 “병상부족 막으려면 입・퇴원 기준 완화해야”
    #오늘 반부패협의회...文・추미애・윤석열 3자 대면
    #당・정 ‘ 대학 등록금 반환, 현금지원은 불가’...대학 자구노력
    #文3,차 추경 6월중 통과돼야...통합당 “18개 상임위원장 與 다 가져라”
    #고용안정지원금 오프라인 신청 오늘부터


    ■ 클로징 코멘트 by KDK ■

    혹시라도 갑자기 어지러움이나 근육 경련, 피로감이 몰려온다면 그건 코로나보다는 열사병과 같은 온열질환입니다. 이럴 땐 시원한 곳으로 이동해 휴식을 취하며 물을 마셔야하는데요, 오늘 무척 덥다고 하니 목이 마르지 않더라도 수분 섭취를 충분히 하시기 바랍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