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돌아온 세징야의 원더골, 대구는 웃을 수 없었다



축구

    돌아온 세징야의 원더골, 대구는 웃을 수 없었다

    상주와 4R 홈 경기서 1대1 무승부

    지난 전북 원정에 근육 부상으로 출전하지 않았던 세징야는 상주와 홈 경기에 선발 출전해 시즌 첫 골을 넣고 환호했다.(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에이스' 세징야가 돌아와 멋진 골까지 터뜨렸지만 대구는 웃지 못했다.

    대구FC는 29일 DGB대구은행파크에서 열린 상주 상무와 하나원큐 K리그1 2020 4라운드에서 1대1 무승부를 거뒀다.

    이 무승부로 대구(3무1패.승점3)는 개막 후 4경기째 승리하지 못하는 아쉬운 성적이 이어졌다. 상주는 (2승1무1패.승점7)로 상위권 경쟁을 이어갔다.

    대구는 안드레 감독과 결별, 주전 골키퍼였던 조현우(울산)의 이적 등 2020시즌 개막을 앞두고 큰 변화를 겪은 여파로 시즌 초반 3경기에서 승리가 없었다. 이런 가운데 근육 부상으로 지난 전북전에 나서지 않았던 세징야가 선발 명단에 돌아와 후반 6분에 시즌 1호 골을 터뜨렸다.

    몸 상태가 완벽하지 않은 상황에서도 그라운드로 돌아온 세징야는 빠른 공격 전개에서 오른쪽 측면을 쇄도한 정승원이 문전을 향해 낮고 빠르게 전달한 공을 기술적인 힐킥으로 마무리했다.

    화려한 선수 구성을 앞세워 2020시즌 초반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상주 상무는 대구 원정에서 선제골을 내주고도 빠르게 동점골을 넣는 저력을 선보이며 승점 1점을 손에 넣었다.(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세징야는 자신의 앞에 있던 수비수 김진혁과 골키퍼 황병근의 리듬을 뺏는 반 박자 빠른 슈팅으로 지난 시즌 K리그1에서 가장 많은 공격포인트(15골10도움)를 기록했던 주인공다운 기량을 뽐냈다.

    하지만 대구는 돌아온 세징야의 리그 첫 골 세리머니를 보고도 승점 1점에 만족해야 했다.

    11분 만에 송승민에게 동점골을 허용해 안방에서 시즌 첫 승 기회를 다음 경기로 미뤘다. 송승민은 왼쪽 측면에서 강상우가 정확하게 올려준 크로스를 완벽하게 돌려놓는 헤딩슛으로 다시 경기의 균형을 맞췄다.

    대구의 선제골 이후 불 붙은 경기는 상주가 빠르게 균형을 되찾으며 열기를 더하며 추가골을 얻기 위한 치열한 싸움이 이어졌지만 어느 팀도 추가 골을 넣지 못한 채 경기가 마무리됐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