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강서구, 확진자 늘자 공공·다중시설 임시휴관 조치



서울

    강서구, 확진자 늘자 공공·다중시설 임시휴관 조치

    학원강사·쿠팡발 코로나19 확진자 다수 발생…누적 44명
    8개 구립도서관 휴관으로 '드라이브 스루 대출 서비스' 제공

    29일 겸재정선미술관 직원이 임시휴관 안내문을 붙이고 있다. (사진=강서구 제공)

     

    학원강사, 유치원생, 쿠팡 물류센터 직원 등 관내 코로나19 확진자가 다발적으로 발생한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가 한층 강화된 생활속 거리두기를 시행한다.

    구는 특히 쿠팡 부천물류센터발 확진자가 9명으로 늘어나는 등 지역사회 감염 확산이 우려되면서 구에서 직간접적으로 운영하는 문화센터와 체육시설, 도서관, 전시관 등 각종 다중시설을 휴관하고 진행 프로그램도 중단된다고 29일 밝혔다.

    중단 기간은 이날 18시부터 6월 14일 24시까지 총 17일간이다.

    이번 조치로 강서문화센터, 허준박물관, 겸재정선미술관, 구립도서관, 복지센터 등이 휴관하고, 강서구시설관리공단이 운영하는 강서구올림픽체육센터, 마곡레포츠센터, 마곡배드민턴장, 공항동체육센터 등 8개 공공체육시설과 강서구민회관, 곰달래문화복지센터, 청소년공부방(5개소)도 임시 휴관한다.

    개화축구장이 임시 휴관하면서 구청장기 축구대회 등 강서구체육회 산하 단체에서 추진하고 있는 각종 생활체육대회도 취소하거나 6월 14일 이후로 연기하도록 했다.

    구는 생활 속 거리두기로 곰달래도서관 등 8개 구립도서관이 임시 휴관하면서 주민들의 불편을 감안해 '드라이브 스루·클린도서 대출 서비스'를 시행한다.

    드라이브 스루·클린도서 대출 서비스는 빌려볼 책을 미리 신청한 후 지정된 장소에서 차에 승차한 상태(Drive-thru)로 받거나 지정된 도서관 입구에서 책을 직접 받아 볼 수 있는 서비스다. 강서구 통합 도서관 홈페이지에 로그인해 드라이브 스루·클린도서 대출서비스 게시판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강서구 코로나19 현황 (자료=강서구 블로그 캡처)

     

    한편, 지난 23일 확진판정을 받은 미술학원 강사로부터 감염된 유치원생, 쿠팡 부천물류센터에서 감염된 엄마에게서 2차 감염된 어린이집 원생이 확진판정을 받아 자칫 유치원과 어린이집으로 확산될 뻔 했다.

    다행히 접촉자로 분류된 411명 모두 마스크를 착용해 추가 감염이 발생하지 않았다. 강서구는 외출할 때와 다중이용시설 내에서는 마스크를 꼭 착용해달라고 당부했다.

    노현송 강서구청장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하여 불요불급한 외출과 모임, 행사 등을 자제해 주시고, 생필품 구매나 의료기관 방문 등 필수적인 경우 외에는 외출을 자제해달라"고 말했다.

    29일 오전 현재 강서구 누적 확진자는 44명으로 20명이 치료중이고 24명이 완치퇴원했다. 자가격리자는 612명으로 접촉자 264명, 해외입국자 348명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