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통합당 1호 법안은 '코로나19 위기탈출 민생 지원'



국회/정당

    통합당 1호 법안은 '코로나19 위기탈출 민생 지원'

    한국당과 합당한 통합당, 1호 법안 빠르게 발표
    '코로나19 탈출을 위한 민생지원 패키지 법'
    치료, 방역 등으로 피해 입은 의료기관, 사업자 지원
    휴교 등으로 손실 본 대학생, 대학원생 지원 등
    당내에선 "여당 정책과 다를게 뭐냐" 지적도

    미래통합당이 2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제3차 당선자 총회를 갖고 있다. (사진=윤창원 기자) 확대이미지

     

    미래통합당이 1호 당론 법안으로 '코로나 민생법안'을 채택했다.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의료진과 학생, 자영업자에 대한 지원 등을 한데 담은 패키지 법안이다.

    미래통합당은 29일, 제3차 당선자 총회를 열고 21대 국회 1호 당론 법안으로 '코로나19 위기 탈출을 위한 민생지원 패키지 법'을 채택했다.

    전날 미래한국당과 합당을 마친 미래통합당은 103석의 보수 진영 정비를 끝내자마자 당선자 총회를 열고 1호 당론 법안을 발표했다.

    통합당 이종배 정책위의장은 "미래통합당은 국민의 최대 관심사인 코로나19 위기 탈출을 위한 민생법안 패키지 법안을 1호 법안으로 결정했다"며 "패키지 법안인 만큼 의원들의 보완 의견을 반영해 다음 달 1일 제출하겠다"고 말했다.

    통합당 1호 법안의 정식 명칭은 '코로나19 위기 탈출을 위한 민생 지원 패키지 법'으로 코로나19로 피해를 본 의료기관과 방역 등으로 피해를 입은 사업장, 휴교로 손실을 본 대학생 학비 등을 지원하는 방안을 담았다.

    이어 아이 돌봄으로 인한 직장 내 유급 휴가 인정과 소상공인, 자영업자 지원 내용도 담겼다.

    하지만 당내에선 반발의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당의 1호 법안이 여당 정책과 크게 차이가 없다는 것이다.

    통합당 내 한 의원은 "당이 정한 1호 법안은 사실상 여당 정책과 다를 점이 없어 실망스럽다"고 혹평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