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유은혜 "등교수업 재개는 진단검사 후 결정해야"



교육

    유은혜 "등교수업 재개는 진단검사 후 결정해야"

    "코로나19 지역감염 우려에 통제 가능하다고 판단해"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사진=황진환 기자/자료사진) 확대이미지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코로나19 지역감염에 따른 일부 학교의 등교연기와 관련해 "우리 의료체계 내에서 통제 가능한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감염 확진자 발생시 바로 등교수업을 조정하지말고 교육부와 방역당국과 협의하고, 등교수업 재개도 진단검사 확정 후 결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유 부총리는 2차 등교수업일인 27일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등교수업지원 상황점검회의에서 "코로나 19 감염이 산발적으로 발생하는 상황에서 등교가 이뤄지는 것에 대해 많이 걱정하는 것을 잘 알고 있다"며 그러나 "우리 의료체계 내에서 감당하고 통제 가능한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대한민국 코로나19 관리 체계에서도 등교 수업을 하지 못한다면 올 한해 등교 수업을 아예 하지 못하거나 원격 수업을 진행하는 상황이 생길 수도 있다"면서 "원격수업만으로는 충분한 교육을 제공할 수가 없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원격수업과 등교 수업을 병행하는 학습 방법으로 등교 인원을 조절하면서 학생들의 밀집도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관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유 부총리는 "지역 사회 감염이 발생하면 방역 당국 및 교육청과 신속하게 대응하고, 과감하게 필요한 조치도 망설이지 않을 것"이라면서 현장에서의 차분한 대응을 주문했다.

    특히 "지역사회 감염 확진자가 발생했다고 학교가 바로 등교수업을 조정하는 것이 아니라 지역 역학조사 결과와 방역 당국과 협의를 통해 판단해야 하고, 등교수업 재개 일정도 진단검사 결과가 확정돼 학교 안전을 확인한 후 결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유 부총리는 시도교육청과 학교 측에 교사들이 학습과 방역에 집중할 수 있도록 다른 업무의 부담을 줄여달라는 당부도 했다.

    아울러 학생들에게는 거리 두기를 반드시 실천하고 생활 방역 수칙을 잘 지켜달라고 요청하고 학부모들에게는 자녀들이 생활 방역 수칙을 지키고 하교 생활에도 관심을 가져달라고 요청했다.

    유 부총리는 "어렵고 힘든 과정이지만 함께 힘을 모아 견디면 우리 아이들이 안전하게 등교 수업을 진행할 수 있을 것"이라며 "교육부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고등학교 2학년, 중학교 3학년, 초등학교 1∼2학년, 유치원생 237만명의 등교가 시작되면서 현재 등교 중인 고3까지 합하면 전국 유·초·중·고의 47%인 약 281만명이 등교 수업을 시작했다.

    하지만 지역감염 우려에 경기 부천과 경북 구미, 서울 등 450여개 학교가 등교를 연기하고 원격수업으로 전환하는등 불안감이 여전한 상황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