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일문일답] '딸기맛' 백현의 목표 "솔로 가수 입지 더 단단히"



가요

    [일문일답] '딸기맛' 백현의 목표 "솔로 가수 입지 더 단단히"

    10개월 만에 두 번째 미니앨범 '딜라이트'로 돌아와
    타이틀곡은 '캔디', 백현의 여러 가지 매력을 캔디에 비유한 트렌디한 R&B곡
    시간이 더 지나면 도전해 보고 싶은 장르 '록 발라드'
    "제 목소리 듣고 힐링 느끼시면 좋겠습니다"

    25일 두 번째 미니앨범 '딜라이트'를 발매한 엑소 백현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지난해 7월 첫 번째 미니앨범 '시티 라이츠'(City Lights)로 솔로 활동을 시작한 엑소 백현이 10개월 만에 두 번째 미니앨범 '딜라이트'(Delight)로 돌아왔다. '딜라이트'의 타이틀곡은 '캔디'(Candy)다. 트렌디한 멜로디와 중독성 있는 신스 사운드가 조화를 이룬 퓨처리스틱 R&B다. 백현이 지닌 다채로운 매력을 여러 가지 맛의 사탕에 빗대어 위트 있게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백현의 도시적인 이미지를 담은 R&B 트랩곡 '아 유 라이딩?'(R U Ridin'?’), 사랑에 빠지는 과정을 바다에 빠져 헤엄치는 모습에 비유한 미디엄 템포 R&B '번지'(Bungee), 사랑을 느낄 때 걷잡을 수 없이 터져 나오는 행복의 감정을 표현한 어반 비트 힙합 R&B '팝핀'(Poppin), 사랑하는 사람을 잃고 슬픔이라는 바닷속에 잠긴 마음을 노래한 몽환적인 미디엄 템포 R&B '언더워터'(Under Water), 떠난 후에도 잔상처럼 남은 연인을 유령에 비유한 얼터너티브 R&B '고스트'(Ghost), 연인에게 사랑을 갈구하는 가사와 백현의 호소력 짙은 보컬이 어우러진 컨템퍼러리 R&B '러브 어게인'(Love Again)까지 총 7곡이 담겼다.

    백현의 두 번째 미니앨범 '딜라이트'는 24일 기준 선주문 수량만 73만 장을 기록해 어마어마한 인기를 과시했다. 또한 타이틀곡 '캔디'는 25일 저녁에 공개된 후 멜론, 벅스 등 음원 사이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백현은 이날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이번 앨범에 관한 이야기를 들려줬다. 다음은 일문일답 전문.

    두 번째 미니앨범 '딜라이트'에는 타이틀곡 '캔디'를 포함해 총 7곡이 수록됐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Q1. 첫 번째 미니앨범 이후 약 10개월 만에 발표하는 솔로 앨범이다. 컴백 소감은?

    오랜만에 솔로 앨범으로 컴백하는 만큼 굉장히 떨리지만, 제 앨범을 기다려주신 팬분들을 생각하니 설레고 행복해요.

    Q2. 두 번째 미니앨범 '딜라이트'에 대해 소개해달라.

    '딜라이트'는 사전적 의미로 '기쁨'을 뜻하는데, 이번 앨범을 통해 많은 분들께 기쁨을 드리고 싶었어요. (웃음) 그리고 제가 엑소에서 '빛'의 초능력을 지닌 만큼 앨범명에 '라이트'(light)를 꼭 넣고 싶었는데, 솔로 데뷔 앨범이었던 '시티 라이츠'와 이어지는 느낌을 주기 위해 '딜라이트'로 정했습니다. 타이틀곡 '캔디'(Candy)를 비롯해 다양한 분위기의 총 7곡이 수록되어 있으니 많이 들어주세요.

    Q3. 타이틀곡 '캔디'는 어떤 노래인가? 감상 포인트가 있다면?

    '캔디'는 트렌디한 R&B 곡으로, 가사에는 제가 가진 다양한 매력과 모습들을 여러 가지 맛의 캔디에 비유했는데요. 자세히 보시면 '어른스러운 시나몬, 좀 웃기는 민트' 같이 맛을 나타내는 감각적이고 센스 있는 표현이 많아서 이런 부분이 감상 포인트가 될 것 같습니다.

    '딜라이트'에는 다양한 종류의 R&B곡들이 포진돼 있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Q4. '캔디'는 백현의 매력을 '사탕'에 비유한 곡인데, 스스로 생각하기에 어떤 맛이 가장 잘 어울릴 것 같은지?

    새콤하고 달콤한 딸기 맛으로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딸기를 좋아해서요. (웃음)

    Q5. 이번 '캔디' 무대는 퍼포먼스도 함께 선보이는데, 어떤 안무인지? 그중에서도 특히 신경 쓴 부분은?

    이번 퍼포먼스는 안무가이자 제 오랜 친구인 캐스퍼(Kasper)와 함께 작업했습니다. 이 친구가 평소에도 유행하는 춤들을 알려주곤 했는데요. '캔디'가 굉장히 트렌디한 느낌의 노래인 만큼, 곡 스타일에 맞춰 퍼포먼스에도 요즘 글로벌하게 인기를 얻고 있는 힙한 동작들을 녹였어요. 특히 후렴구 부분의 안무에 신경을 많이 썼습니다.

    Q6. 타이틀곡 '캔디'를 들은 엑소 멤버들의 반응은 어땠는지?

    멤버들 모두 노래가 너무 좋다면서 응원을 많이 해줬어요. 수호 형과 찬열이는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에도 직접 와서 큰 힘을 주고 갔어요. (웃음)

    백현은 25일 공개한 일문일답 인터뷰를 통해 앞으로 록 발라드에 도전해 보고 싶다고 밝혔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Q7. 첫 솔로 앨범부터 이번 앨범까지 R&B 장르를 선보이고 있는데, 앞으로 도전해보고 싶은 장르가 있다면?

    앞으로 시간이 좀 더 지나면 록 발라드 장르에도 도전해보고 싶습니다. 요즘 여러 장르의 노래를 듣고 있는데, 개인적으로 록 발라드가 주는 여운이 크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Q8. 요즘 백현을 즐겁게 하는 '딜라이트'를 꼽는다면?

    사과! (웃음) 요즘은 매일 첫 끼니에 사과를 챙겨 먹으려고 해요. 지금까지 스스로 건강을 별로 생각하지 않은 것 같아서, 면역력을 높이고 건강을 챙기기 위한 생활을 하고 있어요.

    Q9. 데뷔 앨범으로 2019년 솔로 가수 음반 판매량 1위, 골든디스크어워즈 음반 부문 본상,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전 세계 66개 지역 1위 등 좋은 성과를 거뒀는데, 이번 앨범으로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있다면?

    이번 앨범을 통해 솔로 가수로서의 입지를 더 단단하게 만들고 싶고, 많은 분들의 인상에 오래 남고 싶습니다. 그리고 언제나 그렇듯 제 목소리를 듣고 힐링을 느끼시면 좋겠습니다.

    엑소 백현의 신곡 '캔디'는 25일 저녁 8시 기준 멜론, 벅스에서 실시간 차트 1위를 기록했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