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개막 첫 승' 수원 이임생 감독 "더 즐겁게 하려고 노력"



축구

    '개막 첫 승' 수원 이임생 감독 "더 즐겁게 하려고 노력"

    이임생 감독.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더 즐겁게 하려고 했습니다."

    수원 삼성의 2020년 시작은 악몽이었다. K리그 개막 전 열린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1, 2차전에서 연패한 뒤 K리그 개막 후에도 두 경기를 모두 졌다. 2020년 공식전 4연패 늪에 빠졌다.

    수원 이임생 감독도 고민했다. 자극을 줄 것인지, 아니면 선수들을 다독여 다시 분위기를 만들지, 고민을 거듭했다.

    이임생 감독의 선택은 후자였다.

    이임생 감독은 23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K리그1 3라운드 인천 유나이티드전에서 1대0으로 승리한 뒤 "챔피언스리그 두 경기, K리그 두 경기를 패했다"면서 "심리적으로 어떻게 극복할지 고민을 많이 했다. 선수들에게 더 표시를 해 끌고 갈지, 집중력을 가지면서 밝게 끌고 갈지 고민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선수들 훈련을 조금 더 즐겁게 하려고 했다. 단 집중력을 가지려고 노력했다"면서 "선수들 내에서도 대화를 통해 서로 안 되는 부분을 찾았다. 선수들과 코칭스태프가 어우러져서 원하는 승점 3점을 만들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전반 골은 터지지 않았지만, 슈팅 12개를 때리며 인천을 압도했다. 하지만 후반 15분 염기훈의 페널티킥 결승골 이후 오히려 인천에 밀렸다. 이임생 감독이 지적한 아쉬움이다.

    이임생 감독은 "후반 득점한 다음 선수들이 계획했던 볼 소유 측면에서 조금 떨어졌다. 자꾸 뒤로 물러났다"면서 "물론 상대가 롱볼을 시도해 수비라인이 뒤로 물러서는 것이 이해는 된다. 다만 득점 후 볼을 더 소유하면서 두 번째 득점을 만드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일단 긴 연패는 끊었다. 1승2패 승점 3점을 기록하며 순위를 끌어올릴 발판을 마련했다.

    이임생 감독은 "전체적으로 경기 내용은 주도했지만, 찬스에서 결정하는 부분이 부족했다. 다행스럽게 수비가 무실점으로 막아냈다"면서 "첫 승을 거뒀기에 이제 한 발 올라갔다고 생각한다. 자만하지 않고, 다음 경기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