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BTS 슈가 믹스테이프 타이틀 '대취타', MV 조회수 벌써 2천만

뉴스듣기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가요

    BTS 슈가 믹스테이프 타이틀 '대취타', MV 조회수 벌써 2천만

    뉴스듣기

    22일 공개된 방탄소년단 슈가의 두 번째 믹스테이프 'D-2' 타이틀곡 '대취타' 뮤직비디오는 23일 현재 조회수 2천만 회를 훌쩍 넘겼다. (사진='대취타' 뮤직비디오 캡처)
    그룹 방탄소년단 슈가가 '어거스트 디'(Agust D)라는 이름으로 4년 만에 발표한 두 번째 믹스테이프 타이틀곡 '대취타'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2천만 회를 기록했다.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슈가의 두 번째 믹스테이프 'D-2'가 독일·미국·사우디아라비아·스웨덴·스페인·아랍에미리트·이탈리아·일본·캐나다·포르투갈·프랑스·페루 등 전 세계 80개 국가 및 지역에서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를 기록했다고 23일 밝혔다.

    타이틀곡 '대취타'는 50개 국가 및 지역의 '톱 송' 차트에서 1위였다. '대취타'는 한국 전통 군악인 대취타(大吹打)를 샘플링해 만든 곡으로, 판소리와 꽹과리 등 국악기에 강렬하고 묵직한 슈가의 랩이 더해진 곡이다. 슈가가 각각 다른 인물 두 명을 연기한 뮤직비디오는 공개 8시간 만에 유튜브 조회수 1천만 회를 넘겼고, 23일 오후 4시 33분 현재 2292만 824회다.

    'D-2'에는 '대취타'를 비롯해 '저 달', '어떻게 생각해?', '이상하지 않은가', '점점 어른이 되나 봐', '번 잇', '사람', '혼술', '인터루드 : 셋 미 프리', '어땠을까'까지 총 10곡이 담겼다. 슈가는 전곡 작사·작곡에 참여했으며, 방탄소년단 RM('이상하지 않은가'), 니화('점점 어른이 되나 봐'), 맥스('번 잇'), 넬 김종완('어땠을까') 등의 아티스트와 협업했다.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많이본 뉴스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