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성폭력상담소 "피해여성, 총선으로 사퇴시기 조율한 적 없다"



부산

    성폭력상담소 "피해여성, 총선으로 사퇴시기 조율한 적 없다"

    성폭력상담소 "가해사실 인정과 4월 말까지 사퇴로 공증 받았다"
    "총선 이후로 사퇴 시기 조율했다는 일각의 의혹은 사실이 아니다"

    오거돈 부산시장이 23일 오전 시청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전격 사퇴를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성추행을 시인하고 자리에서 물러난 오거돈 전 부산시장이 사퇴 시점을 총선 이후로 제안했다는 의혹에 대해 부산성폭력상담소는 아니라고 선을 그었다.

    오 전 시장의 피해자를 지원하고 있는 부산성폭력상담소는 24일 CBS와 통화를 통해 "정치권을 비롯한 일각에서 오 전 시장이 총선 승리를 위해 피해자와 사퇴 시점을 조율했다는 의혹이 제기되는 것에 대해서 유감이다"고 밝혔다.

    부산 성폭력 상담소에 따르면, 이달 초 피해자 A씨가 집무실에서 오 전 시장으로부터 강제추행을 당했고, 바로 다음 날 A씨가 성폭력 상담소를 찾았다.

    이후 A씨는 성폭력상담소로부터 심리적 안정과 법률적 내용 등에 대한 안내를 받으며, 부산시 관계자에게 '오 전 시장이 공개적인 자리에서 스스로 잘못을 인정하고 사퇴할 것'을 요구했다.

    이에 오 전 시장은 시 관계자를 통해 A씨의 요구사항을 받아들이겠다며, 이달 말까지 자리에서 물러나겠다는 내용의 '사퇴서'를 작성해 A씨 측에 전달했다.

    성폭력 상담소는 A씨를 통해 오 전 시장 측이 전달한 가해인정과 사퇴 내용 담긴 문서를 확인했다.

    이후 A씨는 오 전 시장이 사퇴하겠다는 내용이 담긴 문서를 부산의 한 법무법인에서 가족 입회 하에 '공증'을 받았다.

    공증은 특정한 사실 또는 법률관계의 존재여부나 내용을 공적으로 증명하는 행위를 의미한다.

    공증 당시 성폭력상담소가 함께 하지는 않았다.

    성폭력 상담소 관계자는 "공증 문서에는 가해 사실에 대한 인정과 이달 말까지 사퇴하겠다는 내용이 포함돼 있다"면서 "오 전 시장 측이 총선 이후에 사퇴하겠다고 제안한 적도, 피해자가 사퇴 시기를 조율한 적도 없지만, 언론에서 계속 이런 내용이 보도되는 것에 유감이다"고 밝혔다.

    피해자 A씨 역시 사퇴 기자회견이 열린 당일 오후 "이번 사건과 총선 시기를 연관 지어, 이를 정치적으로 해석하는 움직임이 있는데 정치권 어떠한 외압과 회유도 없었다"고 밝히기도 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