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부산과학교육원, 온라인 과학 학습 콘텐츠 제공



부산

    부산과학교육원, 온라인 과학 학습 콘텐츠 제공

    (사진=부산과학교육원 유튜브 채널 화면 캡처)

     

    부산과학교육원(원장 박현준)은 온라인 개학으로 인한 원격수업을 지원하기 위해 학교와 가정에서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는‘온라인 학습 콘텐츠’를 개발해 20일부터 제공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이 학습 콘텐츠는 과학학습 부문(과학 놀이마당), 전시체험 부문(과학 전시마당), 과학진로 부문(과학자와 만남)등 3가지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다.

    과학학습 부문은‘과학과 함께 놀아요!’라는 주제로 현직 초·중등 교사들이 제작한‘날려날려 목표물을 정확하게 맞춰봐요’,‘물만 넣으면 쏴아쏴아’,‘슈우웅 아름답게 멀리멀리 날아가요’,‘신기한 검진기 만들기’등 재미있는 과학놀이 동영상과 관련 학습 활동지를 제공한다.

    전시체험 부문은 가정에서 학생들이 온라인으로 과학교육원의 다양한 전시물에 대한 작동원리와 과학적 지식을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체험 동영상과 관련 학습 활동지를 제공한다.

    과학진로 부문은 진로를 고민하는 학생들을 위해 평소에 만나기 힘든 국내 유명한 과학자들의 특강, 연구실, 연구 내용 등을 기초과학연구원(IBS과학문화센터)과 연계해 영상으로 제공한다.

    이용 희망자는 부산과학교육원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박현준 원장은“이 과학학습 콘텐츠는 온라인 창의융합학습을 기반으로 한 미래형 수업 모델의 하나다”며“등교 개학 전까지 계속적인 자료 업로드를 통해 학생들의 자기주도적인 과학 탐구능력 및 지식 습득을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