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공무원노조 "부산시, 긴급민생지원 업무에 책임있게 나서야"



부산

    공무원노조 "부산시, 긴급민생지원 업무에 책임있게 나서야"

    부산시청 전경 (사진=부산시청 제공)

     

    부산지역 16개 구군 공무원 노조가 코로나19 지원 업무를 일선 기초단체에만 떠넘긴 부산시를 규탄하며 기자회견을 여는 등 반발 수위를 높이고 있다.

    [4.17 부산CBS노컷뉴스=부산 공무원 노조 "부산시, 긴급민생지원 업무 구·군에만 떠넘겨"]

    전국공무원노조 부산지역본부는 20일 부산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긴급 민생지원금 업무와 관련해 부산시가 책임있고 적극적인 태도를 보여야 한다고 주장했다.

    노조는 지난 17일 일선 구군 주민센터에서 소상공인을 위한 긴급 민생 지원금 접수 업무를 시작한 뒤 부산시가 주민센터에 파견하던 인력 205명을 끊고 모든 업무를 일선 기초단체에 떠넘겼다고 주장했다.

    이어 노조는 시가 이날부터 다시 직원을 파견했지만, 파견 규모가 기존 인력의 6분의 1인 33명에 불과해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 일선 주민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와 관련한 방역, 마스크 지급, 노인아동 지원업무 재난지원금, 총선관련 업무로 일선 직원은 정신없는 하루를 보내고 있다"며 "시는 이런 상황을 무시하고 공문만 내려보낸 채 '일은 현장이 알아서 하라'고 떠밀고 있다"고 규탄했다.

    노조는 앞선 지난 16일 발표한 성명에서 "사회안전망을 만들고 국민 생존을 책임지는 일에 시가 따로 있고 구·군이 따로 있지 않다"면서 "부산시가 강 건너 불구경하듯 공문이나 내리고 있다면 그 피해는 결국 긴급하게 도움이 필요한 시민들에게 고스란히 돌아가게 될 것"이라고 성토한 바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