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한컷]역대급 압승부터 '부따' 공개까지 '찰칵'

사진으로 돌아보는 한 주
노컷뉴스 사진기자가 기록한 역사의 현장

 

'새 배지의 주인공은?'
4.15총선을 이틀 앞둔 13일 오전 국회 사무처가 제21대 국회의원들에게 지급될 배지를 공개하고 있다. (황진환 기자)

 

'검찰, 조주빈 14개 혐의 구속기소'
유현정 서울중앙지검 디지털 성범죄 특별수사 TF 팀장(여성아동범죄조사부장검사)이 13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울고등검찰청 기자실에서 '박사방' 운영자 조주빈 씨 구속기소 관련 브리핑을 하고 있다. (황진환 기자)

 

'신길역 인근 1호선 열차 탈선'
14일 오전 서울지하철 1호선 영등포~신길역 사이 구간에 용산행 급행 전동차가 탈선해 멈춰서 있다. (박종민 기자)

 

'유권자의 선택은?'
제21대 국회의원 선거를 하루 앞둔 14일 오후 서울 종로구 청운효자동 제1투표소가 마련된 청운초등학교 체육관에서 투표사무원이 기표용구를 들어 보이며 투표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황진환 기자)

 

'도장 잘못 찍은 안철수 대표'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제21대 국회의원선거를 하루 앞둔 14일 오후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유권자들에게 지지를 호소하는 퍼포먼스 중 11번에 도장을 잘못 찍고 있다. 10번은 국민의당, 11번은 친박신당이다. (이한형 기자)

 

'21대 총선 투표 시작'
제21대 국회의원선거일인 15일 오전 서울 양천구 목동청소년수련관 체육관에 마련된 목1동 제6투표소에서 한 가족이 투표를 하고 있다. (황진환 기자)

 

'비례대표 투표용지 길다길어'
제21대 국회의원선거일인 15일 오전 서울 양천구 청소년수련관 체육관에 마련된 목1동 제6투표소에서 시민들이 비례대표 투표용지를 투표함에 넣고 있다. (황진환 기자)

 

'1m 간격 유지하는 유권자들'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일 15일 오전 서울 사당 제1동 제5투표소에서 유권자들이 1m씩 거리를 두고 대기하고 있다. (이한형 기자)

 

'투표하는 이낙연-황교안'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서울 종로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후보(왼쪽), 미래통합당 황교안 후보가 15일 서울 종로구에서 부인과 함께 투표하고 있다. (윤창원, 박종민 기자)

 

'체온측정하는 유권자들'
제21대 국회의원선거일인 15일 서울 동작구 강남초등학교 체육관에 마련된 투표소에 유권자들이 투표에 앞서 체온측정을 하고 있다. (이한형 기자)

 

'기표 마친 자가격리 유권자'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투표일인 15일 서울 가회동 주민센터행정복지센터에 마련된 코로나19 자가격리자 투표소에서 유권자가 투표를 하고 있다. (박종민 기자)

 

'21대 총선 개표 시작'
제21대 국회의원선거 투표가 종료된 15일 오후 서울 송파구 올림픽체조경기장에 마련된 개표소에서 개표 사무원들이 개표를 하고 있다. (이한형 기자)

 

두 팔 번쩍 이낙연 '당선 확실'
더불어민주당 종로구 이낙연 후보가 15일 서울 종로구 선거사무소에서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당선이 확실시 되자 지지자들의 축하를 받으며 인사하고 있다. (박종민 기자)

 

'더불어민주당 승리 확신'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상임공동선대위원장이 15일 오후 국회 의원회관에 마련된 당 선거상황실에서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종합상황판에 당선 스티커를 붙이고 있다. (윤창원 기자)

 

'황교안, 당대표직 사퇴'
미래통합당 황교안 총괄선대위원장이 15일 오후 국회도서관 선거상황실에서 총선 결과 관련, 당대표직 사퇴를 밝힌 뒤 고개숙여 인사하고 있다. (황진환 기자)

 

'모니터로 만나는 우리반 아이들'
16일 오전 서울 서초구 신동초등학교에서 6학년 한 담임 선생님이 온라인 원격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9일 중3학생과 고3학생의 온라인 개학에 이어 16일부터는 중·고 1∼2학년과 초교 4∼6학년의 '2차 온라인 개학' 이 시작된다. (이한형 기자)

 

'교실에는 못 들어가요'
16일 오전 서울 서초구 신동초등학교에서 1학년 학생과 부모들이 교과서를 배부 받고 있다. 지난 9일 중3학생과 고3학생의 온라인 개학에 이어 16일부터는 중·고 1∼2학년과 초교 4∼6학년의 '2차 온라인 개학' 이 시작된다. (이한형 기자)

 

김종인 "자세도 갖추지 못한 정당 지지 요청해 송구"
미래통합당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이 16일 오전 국회에서 총선 결과와 관련 특별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윤창원 기자)

 

'총선결과에 눈물 보인 심상정'
정의당 심상정 대표가 1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대위 해단식에서 눈물을 흘리고 있다. (윤창원 기자)

 

손학규, 민생당 '0석'에 책임지고 사퇴
민생당 손학규 상임선대위원장이 16일 오후 국회에서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 기자회견을 열고 고개를 숙이고 있다. (윤창원 기자)

 

'주민들 축하받는 고민정 당선인'
제21대 국회의원선거 광진을 고민정 당선인이 16일 오후 서울 광진구 노륜산시장 인근에서 주민들에게 축하를 받고 있다. (황진환 기자)

 

'세월호 6주기 기억식' 사회적 거리를 두고
16일 오후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화랑유원지에서 열린 '세월호 참사 6주기 기억식'에서 유가족들이 사회적거리를 두고 앉아 있다. (이한형 기자)

 

'세월호 참사 6주기' 잊지않을게
세월호 참사 6주기인 16일 오후 서울 광화문광장에 설치된 세월호 추모관에서 시민들이 희생자들을 추모하고 있다. (박종민 기자)

 

조주빈 10대 공범 ‘부따’ 강훈 신상공개
텔레그램 '박사방'에서 운영자 조주빈을 도와 성 착취물 제작·유포에 가담한 혐의로 구속된 '부따' 강훈이 17일 종로경찰서에서 검찰로 송치되고 있다. (박종민 기자)

0

0

© 2003 CBS M&C, 노컷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