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부산 공무원 노조 "부산시, 긴급민생지원 업무 구·군에만 떠넘겨"



부산

    부산 공무원 노조 "부산시, 긴급민생지원 업무 구·군에만 떠넘겨"

    부산 공무원 노조 20일부터 시청 후문서 집회 예고

    부산시청 전경 (사진=부산시청 제공)

     

    부산지역 16개 구·군 공무원 노조가 부산시청 공무원들이 코로나 19관련 업무를 인력지원 없이 일선 기초단체에만 떠넘겼다며 집회를 예고하고 나섰다.

    전국공무원노조 부산지역본부는 16일 '400만 부산시민을 위해 부산시장은 코로나19 사태에 책임 있게 임할 것을 촉구한다'는 제목의 성명서를 발표하고, 집단행동을 예고했다.

    이들은 성명서에서 부산시가 소상공인 긴급민생지원 업무를 인력지원 없이 일선 구·군 공무원에게만 떠넘겼다고 주장했다.

    노조에 따르면, 상공인 자영업자에 대한 긴급민생지원금 신청의 경우 온라인 접수만으로도 1주일 만에 10명 중 4명이 신청할 정도로 절박한 사람이 많아 빨리 지원될 수 있도록 제대로 대책을 세우는 것이 중요한 상황이다.

    하지만 부산시는 방문 접수가 시작되는 오는 17일부터 부산시 직원을 철수시키고, 아예 구·군에 업무를 떠넘기려 하고 있다는 게 부산 일선 구·군 노조의 주장이다.

    이들 노조는 또 "박성훈 경제부시장과의 면담을 통해 일선 현장의 어려움과 문제점을 전달하며 부산시가 이 사업을 책임감 있게 대해야 한다고 요구했지만, 부산시는 부산시청노조가 반대한다는 핑계로 인력 지원이 어렵다는 답변만 보내왔다"고 지적했다.

    이어 "사회안전망을 만들고 국민 생존을 책임지는 일에 시가 따로 있고 구·군이 따로 있지 않다"면서 "부산시가 강 건너 불구경하듯 공문이나 내리고 있다면 그 피해는 결국 긴급하게 도움이 필요한 시민들에게 고스란히 돌아가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오는 20일부터 시청 후문에서 낮 시간을 이용한 집회를 예고하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