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펄어비스 '섀도우 아레나' 인기 영웅조합 1위는 '연화+고옌'

뉴스듣기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게임

    펄어비스 '섀도우 아레나' 인기 영웅조합 1위는 '연화+고옌'

    뉴스듣기

    펄어비스가 액션 배틀로얄 '섀도우 아레나' 글로벌(3차) 테스트 결과를 분석한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북미·유럽까지 테스트를 확대한 이번 분석은 전 국가 이용자들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인기 영웅과 승률, 영웅 조합, 아이템 사용, 게임 플레이 시간 등이 담겼다.

    이 게임은 최후의 1인을 가리는 액션 배틀로얄 게임이다. 이용자는 ‘조르다인 듀카스’, ‘아혼 키루스’, ‘연화’, ‘게하르트 슐츠’, ‘하루’, ‘헤라웬’, ‘고옌’, ‘오로엔’, ‘황금의 바달’ 총 9종의 영웅을 선택해 개인 전 혹은 팀전으로 대전 액션을 즐길 수 있다.

    (그래픽=펄어비스 제공)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이용자의 영웅 픽(pick)에는 '연화가 꼽혔다. 신속한 이동 속도를 바탕으로 빠르게 치고 빠지는 공격 방식에 매료돼 큰 인기를 끌었다. 2위는 강철 대검을 휘두르며 강력한 한방 공격을 가하는 '고옌'이 선정됐다.

    팀전 모드에서는 '고옌'이 1위를 차지했고, '연화', '헤라웬'이 뒤를 이었다.

    플레이어 2명이 힘을 합쳐 전략적인 대결을 펼치는 팀전에서 이용자들은 강력하고 빠른 근접 공격과 중거리 공격 및 힐을 함께 갖춘 영웅 조합을 선호했다. '연화와 고옌', '고옌과 헤라웬'을 구성해 가장 많은 대전을 진행했다.

    영웅별 승리 순위는 모두가 픽한 인기 캐릭터와 반대가 되는 기록이 나와 눈길을 끌었다. 개인전 승리 순위는 '고옌'을 제외하고 인기가 낮았던 ‘아혼 키루스’, ‘슐츠’가 2위와 3위를 기록했다. 팀전 역시 1위 ‘헤라웬’를 제외하고 ‘아혼 키루스’, ‘오로엔’이 높은 승리를 기록했다.

    이용자의 게임 숙련도가 높아지면서 캐릭터간 상성을 분석해 승리를 따낸 것으로 보인다. 오로엔은 인기가 가장 낮은 캐릭임에도 팀전에서는 원거리 공격을 활용해 승리를 톡톡히 돕는 역할을 했다.

    (그래픽=펄어비스 제공)
    각 영웅이 가장 많이 선택한 ‘기술 특화’도 공개했다. 기술 특화는 이용자들이 다채로운 공격을 하면서 전략적으로 대전이 가능하도록 돕는다. 영웅별 기술 특화를 살펴보면, △조르다인 ‘진형붕괴’ △슐츠 ‘바위 들어 메치기’ △하루 ‘신기루’ △아혼 키루스 ‘검은 낙인’ △연화 ‘붉은달’ △헤라웬 ‘고통의숨결’ △고옌 ‘망자 가르기’ △오로엔 ‘타고난 명사수’ △바달 ‘뇌명용천파’ 등을 픽했다.

    전장에서 가장 많이 사용된 소모품은 ‘생명력 회복제’와 ‘신속의 비약'으로 조사됐다. 영웅을 회복하거나 전투 중 빠르게 탈출하는데 꼭 필요한 아이템이다. 강력한 데미지를 가하는 ‘화승총’은 세번째로 많이 사용한 아이템으로 나타났다.

    ‘모르그림 무기’와 ‘란서 무기’가 봉인된 아이템 중 가장 많이 픽한 아이템으로 선정됐다. 이용자들이 게임을 시작 후 빠르게 해금(봉인 해제)하고 사용할 수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그래픽=펄어비스 제공)
    가장 오랜 시간 플레이한 테스터의 총 플레이 타임은 31만6547초다. 시간으로 환산하면 약 88시간이다. ‘0킬 우승자’는 2656회에 달한다. 1명이 생존에 승리하는 배틀로얄의 규칙에 따라 플레이어 킬을 한 번도 기록하지 못해도 우승이 가능했다.

    한편, 섀도우 아레나의 파이널 베타는 17일부터 나흘간 공식 홈페이지 및 스팀을 통해 전국가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현재 베타 신청자를 모집 중이다.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많이본 뉴스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