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한컷]온라인 개학부터 사전투표까지 '찰칵'

사진으로 돌아보는 한 주
노컷뉴스 사진기자가 기록한 역사의 현장

 

'행정명령 무시' 사랑제일교회 예배강행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 대표회장 전광훈 목사가 담임목사인 서울 성북구 사랑제일교회가 서울시의 집회금지 행정명령에도 불구하고 주말인 5일 현장 예배를 강행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

 

'코로나19 피해기업 대출 상담 전담창구 운영'
6일 오전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에 코로나19 사태로 타격을 받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한 민생혁신금융 전담창구가 개설돼 있다. (이한형 기자)

 

'종로 빅매치' 이낙연·황교안 첫 TV토론
제21대 총선 종로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후보(오른쪽)와 미래통합당 황교안 후보가 6일 오전 서울 강서구 티브로드 방송제작센터에서 종로구 선관위 주최 토론회에 앞서 악수를 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

 

'21대 총선 투표용지 인쇄'
6일 오후 서울 중구 한 인쇄소에서 한 관계자가 인쇄된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투표용지를 확인하고 있다. (이한형 기자)

 

'황교안 지원나선 김종인'
미래통합당 서울 종로 황교안 후보(가운데)와 부인 최지영 씨,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과 부인 김미경 씨, 신세돈 공동선대위원장(왼쪽)이 6일 서울 종로구 평창동 거리에서 함께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이한형 기자)

 

'외조 나선 심은하'
미래통합당 중구성동을 지상욱 후보의 부인 배우 심은하 씨가 7일 오후 서울 중구 약수시장 앞에서 남편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박종민 기자)

 

'동작선관위에 도착한 투표용지'
21대 총선을 일주일 여 앞둔 7일 오전 서울 동작구선거관리위원회 관계자들이 투표용지를 옮기고 있다. (황진환 기자)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강남 유흥주점..접촉자 118명'
8일 오후 강남구 44번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근무했던 서울 강남구 역삼동 유흥주점에 임시휴업 안내문이 붙어 있다. (박종민 기자)

 

미래통합당 제명 김대호 "총선 완주할 것"
'세대 비하 발언' 논란으로 미래통합당 윤리위원회에서 제명 조치를 받은 관악갑 김대호 후보가 8일 오전 영등포 미래통합당 당사 앞에서 입장을 밝히고 있다. (윤창원 기자)

 

'토론회에서 만난 이수진과 나경원'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서울 동작을에 출마한 이수진(왼쪽부터) 더불어민주당, 나경원 미래통합당, 이호영 정의당 후보가 8일 오후 서울 서초구 반포대로 현대HCN 서초방송에서 동작구선거방송토론위원회 주최로 열린 후보자 토론회에 앞서 정당의 기호 숫자를 표시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

 

'특수학교 온라인 개학 준비'
코로나19 영향으로 실시되는 '온라인 개학' 을 하루 앞둔 8일 오후 서울 종로구 서울맹학교에서 국어과 김현아 교사가 점자정보단말기와 점자책 등을 이용해 학생과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황진환 기자)

 

'직업계고 원격수업용 동영상 촬영'
코로나19 영향으로 실시되는 '온라인 개학'을 하루 앞둔 8일 오전 서울 용산공고에서 자동차과 교사들이 원격수업용 동영상을 촬영하고 있다. (황진환 기자)

 

'용인시, 드라이브 스루 마켓 인기몰이'
백군기 용인시장이 8일 오전 경기도 용인시청 하늘광장에서 열린 드라이브 스루 마켓에서 시민들에게 친환경 농산물을 전달하고 있다. 용인시는 코로나19 여파로 출하를 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관내 농가를 돕기를 위해 친환경 농산물 판매 드라이브 스루 마켓을 개최했다. (이한형 기자)

 

'한진그룹 고 조양호 회장 1주기 추모식'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이 8일 오후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선영에서 열린 '고 조양호 회장 1주기' 추모식을 마치고 이동하고 있다. 이날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은 참석하지 않았다. (이한형 기자)

 

'역사의 증인', 한국보도사진전 개막
8일 서울 세종문화회관 미술관 2관에서 개막한 '역사의 증인, 현장의 사진기자' 제56회 한국보도사진전에서 대상 수상자인 뉴스1 유승관 기자(왼쪽 두번째)가 윤도한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왼쪽), 안주영 한국사진기자협회 회장(오른쪽)에게 대상 사진의 취재 상황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공동취재단)

 

'사상 첫 온라인 개학'
코로나19 영향으로 사상 첫 '온라인 개학'이 이뤄진 9일 오전 서울 성동구 도선고등학교 3학년 생물화학실에서 한 교사가 온라인으로 화학수업을 시작하고 있다. (이한형 기자)

 

고3의 '온라인 개학'
사상 처음으로 중3과 고3 학생부터 온라인 개학이 이뤄진 9일 오전 경기도 김포 한 가정에서 고3 학생이 온라인 강의를 듣고 있다. (황진환 기자)

 

'막말 파문' 김종인 대국민 사과
미래통합당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이 9일 오전 국회에서 김대호 후보의 '세대 비하' 발언과 차명진 후보의 '세월호' 막말 논란과 관련 대국민 사과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

 

'21대 총선 사전투표 D-1'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사전투표를 하루 앞둔 9일 오후 서울역 대합실에서 용산선관위 관계자들이 사전투표소를 설치하고 있다. (황진환 기자)

 

'21대 총선 사전투표 시작'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사전투표 첫 날인 10일 오전 서울역에 마련된 남영동 사전투표소에서 시민들이 투표를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

 

사전투표 '사회적 거리두기'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사전투표 첫 날인 10일 오전 서울역에 마련된 남영동 사전투표소에서 시민들이 투표를 하기 위해 줄서 기다리고 있다. (윤창원 기자)

 

'정세균 국무총리 내외 사전투표'
제21대 국회의원 사전투표 첫 날인 10일 오전 서울 종로구 삼청동주민센터에서 정세균 국무총리가 부인 최혜경 여사와 함께 투표를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

 

'마스크와 비닐장갑 필수' 소중한 한 표 행사
제21대 총선 사전투표일인 10일 오전 동작구 흑석동 주민센터에서 국군장병들이 사전투표를 하고 있다. (이한형 기자)

 

'투표 전 발열체크부터'
제21대 총선 사전투표일인 10일 오전 동작구 흑석동 주민센터에서 국군장병들이 사전투표를 위해 체온측정을 하고 있다. (이한형 기자)

 

'간격 두고 한 표 행사'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사전투표일인 10일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청에 마련된 사전투표소에서 유권자들이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하고 있다. (박종민 기자)

 

'길다 길어' 비례대표 투표용지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사전투표일인 10일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청에 마련된 사전투표소에서 유권자들이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하고 있다. (박종민 기자)

 

'2주 연장된 사회적거리두기'
정부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를 2주 연장해 오는 19일까지 더 하기로 했다. 사진은 10일 오후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의 모습. (이한형 기자)

 

'타다 베이직' 서비스 종료 D-1
'타다 베이직' 마지막 영업일인 10일 서울의 한 주차장에 타다 차량들이 주차돼 있다. 지난달 국회에서 이른바 '타다금지법'으로 불리는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개정안이 통과됨에 따라 '타다 베이직'은 출시 1년 6개월 만에 도로에서 사라지게 됐다. (이한형 기자)

0

0

© 2003 CBS M&C, 노컷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