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페이스북, 국내 스타트업 지원 '엑셀러레이터 서울' 참가기업 모집

뉴스듣기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Tech

    페이스북, 국내 스타트업 지원 '엑셀러레이터 서울' 참가기업 모집

    뉴스듣기

    9일부터 오는 5월 6일까지 참가 기업 모집
    AR/VR, AI, 메시징 등 페이스북과 기술 협업
    실무교육 통한 성장, 해외시장 진출 등 지원

    (제공=페이스북)
    페이스북이 국내 스타트업의 성장과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페이스북 액셀러레이터 서울(Facebook Accelerator Seoul)' 프로그램 참가기업을 모집한다.

    페이스북은 9일 AR/VR(증강 및 가상현실), AI(인공지능), Messaging(메시징) 등 페이스북의 기술·제품·플랫폼을 활용해 성장 가능한 스타트업을 이날붜 오는 5월 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선정 기준은 교육, 컨텐츠 개발, 새로운 제품 및 소비자 경험, 소셜 임팩트 등의 분야에 초점을 맞춘 기업들이 우선 대상이 된다.

    최종 선정된 기업은 페이스북 전담 멘토의 정기적인 멘토링을 통해 페이스북의 기술·제품·플랫폼과의 협업과 더불어 글로벌 시장 진출 등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할 수 있다.

    페이스북은 마케팅 전략, 데이터분석, UX(사용자경험) 개선 등 페이스북의 실무적용 사례(Best Practice)를 교육하는 트레이닝 세션도 격월로 진행한다.

    선정 기업에게는 페이스북 광고 크레딧 제공과 국내 및 글로벌 페이스북 스타트업 커뮤니티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페이스북 강혜진 한국·일본 스타트업 및 개발자 프로그램 총괄매니저는 "기술 혁신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루기 위해서는 전문적인 노하우와 체계적인 프로그램이 뒷받침돼야 한다"며 "페이스북은 보다 많은 이들이 더 나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도전하고, 이들의 아이디어가 실제 긍정적인 결과물로 발현될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페이스북 엑셀러레이터(Facebook Accelerator)는 페이스북의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한국(서울)을 비롯해 싱가포르, 프랑스(파리), 이스라엘(텔아비브) 등 전 세계 12개국에서 운영되고 있다.

    한국의 경우, 2018년부터 스타트업 인큐베이터 남산 랩 코리아를 통해 '아드리엘', '딥핑소스', '작당모의(잼페이스)', '신의직장(클로저)' 등 총 16개의 유망 스타트업을 지원한 바 있다.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많이본 뉴스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