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네이버랩스, 매핑·측위 정밀도 겨루는 챌린지 개최

뉴스듣기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통신/뉴미디어

    네이버랩스, 매핑·측위 정밀도 겨루는 챌린지 개최

    뉴스듣기

    (사진=네이버 제공)
    네이버랩스가 매핑·측위 분야의 기술과 데이터를 국내 연구자들과 공유, 관련 분야의 기술 도약을 도모하기 위한 '네이버랩스 매핑&로컬라이제이션 챌린지'(NAVER LABS Mapping & Localization Challenge)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챌린지는 네이버랩스가 자체 구축한 정밀지도 데이터를 국내 기술자들과 공유함으로써 시각적 측위(Visual Localization) 기술과 관련된 분야의 연구를 보다 활성화시키기 위한 취지로 준비됐다. 국내 대학교에서 관련 분야를 연구 중인 내국인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나 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으며, 최대 3명까지 팀 구성이 가능하다.

    참가자들은 네이버랩스가 제공한 임의의 사진과 매핑 공간에 대한 데이터가 포함된 여러 실·내외 데이터셋 중 하나 이상을 선택한 뒤, 해당 사진이 촬영된 구체적인 장소의 정보값을 제출하면 된다. 위치 정보값 추정에 사용하는 방법론에는 별도로 제한이 없으며, 6월 27일까지 추정한 위치 정보값을 최종 업데이트하기만 하면 되며, 온라인에서 실시간으로 순위 확인도 가능하다.

    가장 정확한 위치 정보값을 제출한 6팀에게는 총 2천만 원 규모의 상금이 주어지며, 1위를 기록한 팀 전원에게는 네이버랩스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또, 모든 수상팀들은 7월 8일 예정된 KCCVKorean Conference on Computer Vision 2020에서 발표를 하게 될 예정이다.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많이본 뉴스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