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창원시, "관건선거" 주장한 미래통합당에 "거짓성명" 강력항의



경남

    창원시, "관건선거" 주장한 미래통합당에 "거짓성명" 강력항의


    창원시청 전경. (자료사진)

     

    창원시가 미래통합당에 발끈했다. 창원시의 정책 발표를 선거개입, 관건선거라고 주장하자, '거짓 성명'이라며 강력항의한 것이다.

    미래통합당 경남선대위는 지난 6일 '민주당 소속 지방자치단체장의 선거개입 행위에 고발 등 강력조치'라는 제목의 성명을 발표하며 "창원시가 마산회원구 내서읍 중리공단화물자동차 공영주차차고지 계획을 발표"한 것은 "명백한 선거 개입이자 관권선거 행위"라고 주장했다.

    민주당 소속 시장, 군수들이 선거를 앞두고 각종 정책을 내놓으면서 사실상 민주당 후보들을 돕고 있다는 것이다.

    창원시 마산회원구 내서읍 중리공단로 일대 도로는 오래전부터 상습적인 불법 주정차 차량으로 극심한 몸살을 앓아왔다.

    특히 화물자동차 차고지 부족 문제는 내서지역의 고질적 문제로, 주민 안전까지 위협하는 실정이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지난 2013년부터 화물차 공영차고지 조성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펼쳐왔으나, 부지 선정 등의 문제로 무산됐다.

    창원시는 주민 안전과 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내서읍 화물자동차 공영차고지'조성 사업을 포기하지 않고 중앙부처를 수차례 방문해 사업의 타당성과 필요성을 설명하는 등 행정력을 쏟았다.

    마침내 사업대상지를 확정하고 지난해 10월 지방재정중앙투자심사를 거쳐 지난 3월 26일 개발제한구역관리계획 변경에 관한 중앙도시계획위원회의 심의가 원안대로 가결되는 결과를 얻었다.

    지난 2013년부터 무려 7년여에 걸쳐 추진한 사업이 마침내 결실을 맺게 되어 창원시는 중앙도시계획위원회의 심의 결과를 보도자료로 제공했다.

    그런데, 이를 두고 미래통합당이 선거 개입이자 관권선거 행위라고 주장하자 강력대응에 나선 것이다.

    창원시는 "시민들의 오랜 숙원이었던 이 사업의 진행상황을 알린 것이 어떤 이유로 선거 개입이 된다는 것인지 상식적으로 이해할 수 없다"고 밝혔다.

    시는 "전임 시장 시절부터 추진돼 왔던 사업의 진행상황을 알렸던 것인데 마치 이전에 전혀 없던 사업을 제21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깜짝 계획해 선거에 영향을 미치려고 한 것처럼 여론을 호도하는 것은 시민을 위해 불철주야 공무를 수행하는 입장에서 심히 유감스럽다"는 입장이다.

    이어 "주민들이 간절히 바라는 숙원사업의 추진 경과를 알리는 것이 공무원의 소임이자 통상적인 업무임에도 이를 관권선거로 몰아간 미래통합당 경남선대위의 성명이야말로 매우 황당하고 어처구니 없는 주장이다"고 덧붙였다.

    창원시는 미래통합당 경남선대위의 거짓 성명에 대해 공식 사과와 즉시 시정을 촉구했고, 이에 응하지 않을 경우 허위사실 유포에 의한 명예훼손으로 민‧형사상 책임을 묻기로 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