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포스텍 학생, 총선 정보 앱 개발 '후보자·정책을 한 눈에'



포항

    포스텍 학생, 총선 정보 앱 개발 '후보자·정책을 한 눈에'

    (사진=포스텍 제공)

     

    포스텍(김무환 총장) 학생들이 이번 21대 총선 정당정책과 지역구 후보자에 대한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앱을 만들어 주목을 받고 있다.

    총선 정보 앱 '투표하러 갈래요'는 정당 정책을 비롯하여 사용자의 위치 정보를 기반으로 지역구 후보자들의 공약, 후보자 인적 사항 등에 대한 상세정보를 제공한다.

    또, 정당별 10대 정책을 한눈에 비교해 볼 수 있도록 하나의 슬라이드에 담았으며, 현재 위치에서 선거구와 사전 투표소를 찾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지난 3월 말부터 오픈한 이 앱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선거통계시스템의 정보를 한데 모아 게시하고, 다양한 공공데이터를 제공받아 구성했다.

    처음에는 개인이 보기 위해 흩어져 있는 정보를 모아 앱을 오픈했는데 3일 만에 4800여 명의 방문자가 찾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이 서비스를 개발한 포스텍 무은재학부 선종엽 씨는 "주권자가 정확한 정보를 기반으로 후보자를 검증하고, 투표했으면 하는 바람에 앱을 만들었다"고 밝혔다.

    한편, 총선 정보 서비스 앱 '투표하러 갈래요'는 구글, 네이버, 다음에서 모두 검색이 가능하다.

    모든 데이터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제공하는 데이터이며, 선거구 찾기 기능을 위한 위치정보허용 시 위치 데이터는 수집, 저장되지 않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