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경남도, 경력단절 여성 기업 인턴 경험 준다…470명 모집



경남

    경남도, 경력단절 여성 기업 인턴 경험 준다…470명 모집

    새일여성 인턴 참여자 최대 90만 원·참여 기업 270만 원 지원

    (사진=경남도청 제공)

     

    경상남도는 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새일센터) 참여 인턴 470명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새일여성 인턴제도는 장기간 직장으로부터 이탈된 경력단절 여성이나 미취업 여성이 기업 인턴근무 경험으로 현장 적응력을 높여 취업 이후 직장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참여자에는 인턴 종료 후 상용직 또는 정규직 전환일로부터 3개월 이상 고용을 유지한 경우 60만 원의 취업장려금에 도 자체적으로 30만 원의 인센티브를 더 지원한다.

    참여 기업에는 인턴 기간 3개월 동안 매월 80만 원의 지원금과 인턴 참여자가 상용직 또는 정규직 전환 후 3개월 이상 고용 유지 때 30만 원의 추가 인센티브를 지원한다.

    도내 경력단절 여성 등 미취업 상태의 구직 희망 여성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도내 새일센터 9곳에 구직 등록 후 인턴 연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참여 희망 기업은 상시 근로자 수 5명 이상 1천 명 미만의 4대 보험 가입 기업체로, 전일제 근로자 기준 주당 35시간 이상 월 157만 원 이상의 급여를 지급하는 기업만 지원이 가능하다.

    경남도 한미영 여성정책과장은 "코로나19의 여파로 도내 고용 여건이 좋지 않은 상황이지만 여성들의 고용 안정과 경제활동 촉진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