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황교안 "n번방 강력 처벌해야…신상공개는 개별판단"



국회/정당

    황교안 "n번방 강력 처벌해야…신상공개는 개별판단"

    방송기자클럽 초청 토론회 발언
    관련법안 제출…"당내 특위 구성"
    "활동 그만둔 사람은 달리 판단"
    위성정당 질문엔 "외려 장려해야"
    "엊그제 유승민에 전화했지만…"

    미래통합당 황교안 대표가 1일 오전 서울 양천구 방송회관에서 열린 방송기자클럽 초청 토론회에 참석해 미소를 짓고 있다.(사진=황진환 기자)

     

    미래통합당 황교안 대표가 미성년자 등 여성을 협박해 만든 성착취 영상을 공유한 이른바 '텔레그램 N번방' 사건 가담자들을 엄히 처벌해야 한다는 입장을 1일 밝혔다.

    황 대표는 이날 방송기자클럽 초청 토론회에서 "직접적 가해자와 유포자는 물론 돈 내고 참여한 사람에 대해서도 처벌해야 한다"며 이렇게 강조했다.

    이어 "피해자 보호와 재발 방지 대책, 치료 등에 대한 지원책까지 마련돼야 한다"며 "통합당은 여성안전 공약을 준비했다. 아동 성범죄의 경우도 어떤 범죄보다 강력하게 처벌할 것"이라고 말했다.

    구체적 대책을 묻자 황 대표는 "이미 관련 법안이 제출된 것으로 알고 있다. 차제에 (당내) 특위를 만들어 대책을 만들 것"이라며 "대책을 만드는 게 어려운 게 아니고 지속적으로 성폭력, 성범죄에 대한 강력 대응 입장을 견지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드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채팅방 참가자 신상공개 논란에 대해서는 "범죄의 본질을 용인하고 남아있었거나 활동에 참여한 이들은 처벌 대상이 돼야 한다"면서도 "호기심 등에 의해 방에 들어왔는데 막상 보니 적절치 않다 해서 활동을 그만둔 사람에 대해서는 판단이 다를 수 있다. 개별적 판단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미래통합당 황교안 대표가 1일 오전 서울 양천구 방송회관에서 열린 방송기자클럽 초청 토론회에 참석해 발언을 하고 있다.(사진=황진환 기자)

     

    한편 황 대표는 4·15 총선 판세 진단을 묻자 "문재인 정권을 심판하기 위한 충분한 의석수 확보를 목표로 과반을 넘어야 한다"며 "잘못 만들어진 연동형 비례대표 선거법, 대통령 친위부대 역할을 할 수 있는 공수처법, 무너진 경제를 살리기 위해서라도 과반을 확보해야 한다"고 밝혔다.

    여론조사에서 밀리고 있는 것 아니냐는 질문에는 "선거 앞둔 여론조사는 수없이 뒤바뀌고 뒤바뀐 경우가 더 많았던 것 같다"며 "숨어있는 표들이 현장에서 나올 것"이라고 말했다.

    또 비례대표용 위성정당 관련 선거법 위반 소지가 있지 않냐는 지적에는 "다른 정당과 공천 과정에서 연대할 수 있는 것처럼 자매정당 간 연대는 불법이 아니다"라며 "오히려 장려해야 할 상황이라고 생각한다"고 주장했다.

    서울 종로 선거에서 패할 경우 거취를 묻는 '돌직구' 질문에는 "어떤 자리를 갖기 위해 당에 들어온 것이 아니다"라면서도 "지는 경우를 상정해서 말씀하시는데 우리는 반드시 이길 것"이라며 즉답을 피했다.

    아울러 최근 활동을 재개한 유승민 의원에 대해서는 "엊그제도 전화했는데 유 대표가 현장에 다니시는지 잘 연결은 안 됐지만 그렇다고 갈등 관계는 아니다"라며 "연락 과정에 차질이 있었던 부분은 어렵지 않게 극복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