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IBM, '코로나19 정보제공' AI기반 무료 앱 제공

뉴스듣기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통신/뉴미디어

    IBM, '코로나19 정보제공' AI기반 무료 앱 제공

    뉴스듣기

    국가별 코로나19 데이터 제공
    공중 보건 관련 정보 등 추가 예정

    (사진=연합뉴스/자료사진)
    IBM이 인공지능(AI) 왓슨(Watson)과 분석툴을 바탕으로 코로나19 관련 최신 정보를 제공하는 무료 앱을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IBM은 미국 최대 기상 채널인 웨더 채널(Weather Channel) 앱, 웨더닷컴 사이트 및 온라인 대시보드를 통해 코로나19 관련 최신 정보를 제공한다. 기업이나 일반 사용자들은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통해 정보에 접속할 수 있다.

    IBM 퍼블릭 클라우드에서 실행되는 무료 앱은 IBM 왓슨을 사용해 세계 보건기구 및 여러 국가, 주 정부 및 지방 정부의 코로나19 데이터를 분석한다. 향후 미국뿐 아니라 추가 예정인 글로벌 데이터 통해 트렌드를 시각화하고 대화형 매핑을 제공, 코로나19를 추적할 수 있는 뉴스와 정보를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코로나19 관련된 시간 별 데이터 및 최근 통계 뿐 아니라 웨더 채널의 편집팀이 제공하는 코로나19 관련 최신 뉴스와 비디오도 확인 가능하다. 이용 가능한 공중 보건 관련 정보, 환자 교육 자료, 테스트 센터 위치 등과 같은 세부 정보 역시 추가될 예정이다.

    IBM 왓슨과 코그노스 애널리틱스(Cognos Analytics)를 바탕으로 하는 대화형 대시보드는 데이터 과학자와 연구원, 미디어 등의 사용자가 지역 데이터를 보다 심층적으로 분석하고 및 필터링 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고 IBM은 밝혔다. 사용 가능한 글로벌 데이터에는 확진자 및 일부 가능한 지역의 완치자 정보가 포함되며, 사용자는 보다 깊은 통찰력을 얻기 위해 국가, 지역, 주 및 카운티 수준으로 데이터를 드릴다운 분석 할 수 있게 된다.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많이본 뉴스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