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코로나에 위축된 '수산시장'…강원도, 수산물 판매 나섰다



영동

    코로나에 위축된 '수산시장'…강원도, 수산물 판매 나섰다

    강원도환동해본부 오징어 등 4개 품목
    시중가보다 12~25% 할인된 가격 판매
    강원도내 공직자 대상으로 우선 소비

    동해안 오징어. (사진=자료 사진)

     

    강원도가 최근 코로나19 여파로 동해안 수산물 소비가 위축되자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수산물 판매 활동에 나섰다.

    강원도환동해본부는 동해안 수산물인 손질오징어와 반건조 오징어, 손질 복어, 꽃멍게 물회 등 4개 품록을 판매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판매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수산시장을 방문하는 관광객이 급격히 감소해 수산물 판매가 어렵게 됨에 따라 수산업 경기에 소비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우선 동해시 수협, 속초시 수협을 통해 공급된 수산물로 시중가보다 12~25%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가 이뤄질 예정이다. 손질 오징어, 반건조 오징어, 손질 복어, 꽃멍게 물회 등 총 22톤을 판매할 예정으로, 판매금액은 5억 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특히 수산물 소비가 위축돼 출어 포기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업인들을 위해 도내 공직자를 대상으로 우선 소비한다는 방침이다. 이어 제고 수산물이 더 늘어날 경우 이를 전국 온라인 판매 등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환동해본부 관계자는 "공무원들의 지역 수산물 소비가 수산분야 소비심리 위축을 타파하는데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코로나19 확산이 진정된 후에도 판로확대에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수산분야 경제 활성화에 가시적인 성과가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