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용섭 광주시장, 코로나19 고통 분담 1200만원 기부

뉴스듣기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광주

    이용섭 광주시장, 코로나19 고통 분담 1200만원 기부

    뉴스듣기

    26일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4개월분 총급여 30% 기탁
    코로나 위기극복 위해 나눔과 연대의 광주정신 실천 동참

    이용섭 광주시장이 26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과 고통을 함께 하기 위해 1200만원을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했다.

    이용섭 시장은 26일 오후 광주시청 접견실에서 4개월분 총 급여의 30%인 1200만원을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이 시장은 월급의 30%를 4개월 동안 기부할 계획이었지만 적은 금액이나마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에게 조금이라도 빨리 전달되도록 하기 위해 4개월분을 미리 기부하기로 했다.

    이 시장은 "그동안 시민들께서 보여주신 십시일반의 힘과 지혜는 코로나19 사태의 종식을 앞당기고 우리 사회가 다시 일어서는 원동력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이어 "저는 더욱 비상한 각오로 물샐 틈 없는 지역 내 방역안전망을 갖춰 지역사회 감염을 차단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촘촘한 경제안정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시민의 건강과 서민경제를 동시에 지켜내겠다"고 다짐했다.

    이 시장이 기부한 급여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재난 취약계층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쓰일 예정이다.

    한편 이용섭 시장은 코로나19 고통받고 있는 대구 환자들을 위해 가장 먼저 ‘병상연대’를 제안하는 등 위기의 순간에 솔선수범의 리더십을 발휘해 나눔과 연대의 분위기를 확산시키고 있다.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많이본 뉴스

    노컷스포츠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