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영록 전남지사, 요양원 등 취약시설 특별관리 지시

뉴스듣기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광주

    김영록 전남지사, 요양원 등 취약시설 특별관리 지시

    뉴스듣기

    코호트 수준 지도 관리, 집단감염 예방 행정명령 지시

    (사진=전라남도 제공)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각종 취약시설에 대해 코호트 수준으로 관리를 강화하고 필요한 행정명령을 발동하도록 특별 지시했다.

    김 지사는 지난 21일 전남도청에서 열린 코로나19 극복 재난안전대책회의에서 "최근 대구․경북 등 요양병원에서 집단감염이 잇따라 발생함에 따라 요양병원과 요양원은 매일 두차례 이상 발열체크를 실시하고 유증상자는 즉시 자체 격리시설로 옮겨 진단검사를 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실시해야 한다"며 "종사자도 발열 등 증상이 있는 경우 즉시 업무에서 배제하고 14일간 자가격리를 이행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특히 "외부인 출입자 명부 작성과 입소자 외출․외박․면회, 자원봉사자 출입을 전면 금지시키고 시설에 대한 방역을 강화하는 등 코호트 수준으로 특별 관리해야 한다"며 "실제 확진자 발생에 대비해 대응 능력 향상을 위한 예행연습을 실시, 발생초기에 즉각 대처할 수 있도록 시설의 역량을 강화해 줄 것"을 주문했다.

    전라남도는 취약시설 자체적으로 전담 관리자를 지정하고 1:1 간부공무원 전담제를 통해 매일 1회 이상 이행여부 확인 등 취약시설에 대한 보호조치를 강화해 운영중이다.

    요양병원, 요양원 등에 대한 행정명령 발동에 대해서도 "복지부에서 강화된 지시가 내려와 전라남도도 이에 필요한 행정명령을 준비중에 있다"며 "시군에서도 특별히 관심을 갖고 대응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밖에 김 지사는 "전라남도는 고령인구가 많고 요양병원과 요양원 등 취약시설이 많아 깊은 경각심과 특단의 대책이 필요하다"며 "도와 시군은 사회적 거리두기 등 코로나19와 관련된 모든 조치를 항상 공유하면서 적극 추진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많이본 뉴스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