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툭 하면 수천만원 체납 전통시장…고성군 '칼 빼들었다'



경남

    툭 하면 수천만원 체납 전통시장…고성군 '칼 빼들었다'

    고성시장 상인회 7천여만 원 전기·수도요금 체납
    군 "요금 완납·정관 개정·회계 투명성 확보해야 지원" 강경 대응

    고성시장 (사진=고성군청 제공)

     

    수 천만 원을 체납해 논란이 된 경남 고성군 고성시장 상인회에 대해 군이 강력한 대응에 나섰다.

    19일 고성군 등에 따르면, 1965년 문을 연 고성시장은 지역 최대 규모의 전통시장이다. 1천여 명의 상인이 밀집해 있고, 장날이면 2천명 이상 찾는 대표적인 5일장이다.

    고성시장 상인회는 3년 전부터 5~6천만 원의 체납금을 고질적으로 유지해왔다. 최근 전기·수도요금 체납액은 7천여만 원에 이른다.

    논란이 일자 상인회는 3개월 치 체납 전기요금 4811만 원 가운데 1개월 치인 1323만 원을 지난 17일 납부했다.

    또, 2개월 치 체납 수도요금 2183만 원은 다음달까지 완납하겠다고 약속했다.

    군은 체납 논란을 없애기 위해 고성시장 상인회에 대해 칼을 빼들었다. 그동안 상인회가 표준정관에 따르지 않은 정관 운영, 회계 불투명성 등에 대한 지적이 계속 제기돼 왔기 때문이다.

    이에 군은 시장 운영에 따른 수입과 지출 관련 회계 투명성 확보, 표준정관에 위배되지 않도록 정관 개정, 상인회장 등 임원진 조속 구성 방안 강구, 전기·수도요금 체납분 납부계획·재발 방지 대책 마련 등을 촉구하는 공문을 발송하며 상인회 정상화에 적극 개입하기로 했다.

    군은 상인회가 이 조건을 수용할 경우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추가 지원 가능 방안들을 적극적으로 강구한다는 방침이다.

    그동안 군은 고성시장 활성화를 위해 2005년부터 지난해까지 화장실 개보수, 아케이트 조성 등 145억 원을 지원했다.

    군 관계자는 "고성시장 상인회가 진정 상인들을 위한 조직으로 거듭나 이번 기회를 전화위복의 계기로 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